디지털 마케팅 레볼루션 - 언택트(Untact) 시대를 위한 마케팅 실무서
은종성 지음 / 책길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마케팅 레볼루션>은 디지털 마케팅 

전반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진화, 다양화 된 플랫폼,

소셜미디어의 발전,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등.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과 함께 

마케팅 방식 역시 다양해 지고 있다.


채널이 다양화 되면서 고객에 대한 

엄청난 양의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졌고,

이에 따라서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책은 디지털을 바꾸다, 어떻게 고객을 유입시킬 것인가,

중요한 것은 구매전환, 재구매와 성과측정 방법까지.


총 4장으로 나누어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설명한다.


시대의 변화, 기술의 발전과 함께

새로운 마케팅 방식으로 여겨지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기본적인 

이론과 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각각의 마케팅 이론과 전략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함께 어떤 종류와

유형이 있는지, 실행했을 때 어떤 효과를

예상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고객이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키워드를 확보하면서 고객을 유입하고,


유입 된 고객이 구매 전환을 할 수 있는 곳이 

상세페이지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제품에 대해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이 제품을 왜 만들었고, 


이 제품으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 제품으로 고객이 얻는게 무엇인지 

설명해야 고객들의 이목을 붙잡을 수 있고 

이탈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 같다.


오랫동안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콘텐츠 마케팅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의 대표이자 

수많은 강의와 교육을 진행 해 온 저자가 쓴 책이라서, 

책 내용을 신뢰 할 수 있었다.


지금처럼 시대가 빠르게 변화하고 소비자 

개개인이 생산자이자 수요자가 되고, 

미디어의 경계와 온.오프라인의 구분이 사라지면서 

마케팅에 대한 정의를 내리는게 어려워졌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 실행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효과를 

얻는 것이 어려워진 상황이다.


<디지털 마케팅 레볼루션>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적인 개념, 중요성,

활용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고객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