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게 만드는 법칙 - 꼭 사야 할 것 같은 분위기를 만드는 반전의 마케팅
혼마 다쓰헤이 지음, 최예은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게 만드는 법칙>은 고객이 제품을 

살 수 있도록 하는 방법들을 알려 주는 책이다.


변화하는 구매자의 심리를 움직이기 위한 방법으로 

심리학, 뇌과학, 행동경제학, 인간공학 등.

 

다양한 학문을 총동원하여 사례분석과 

실험, 조사를 진행하여 찾아낸 고객을 

구매하게 만들 수 있는 34가지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고객의 구매 욕구를 높이는 방법을 어디든지 

활용할 수 있고, 업종이나 직종을 불문하고 

폭넓은 분야 적용할 수 있는 범용성


대규모 설비나 예산 없이 바로 실행에 옮길 수 있고,

특별한 능력이나 재능이 없어도 누구나 지금 

바로 시도할 수 있는 재현성,


금방 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 즉효성의 기준으로 


고객을 분석하여 구매 행동 패턴을 찾아내는 방법,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 구매 행동 패턴을 

판매로 연결 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기 때문에 유용했다.


제품 종류, 판매 장소, 고객 성향, 

경쟁사 상황, 마케팅 수단 등. 


고객 구매 패턴과 연관된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여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메시지와 가치를 전달하고,


고객에게 적극적인 이용 경험을 제공해야

고객의 망설임을 제거하면서 

고객의 구매 욕구를 높일수 

있다는 점이 중요하게 느껴졌다.


이론적인 설명이 아니라 

세계 최고의 광고회사 덴쓰가 

변화하는 구매자의 심리를 

움직이기 위한 방법으로 


심리학, 뇌과학, 행동경제학, 인간공학 등 

다양한 학문을 총동원하여 사례분석과 

실험, 조사를 진행하여 찾아낸 


고객을 구매하게 만들 수 있는 전략을 

실제 현장에서 적용해보고 효과가

좋았던 마케팅 방법을 사례를 중심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하나 하나 쉽게 배울 수 있었다.


과거의 마케팅 방식이 기업이 고객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이었다면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더 나아가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자발적으로 활발히 홍보 해 주는 사람들 또한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구매 경험을 

향상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


<사게 만드는 법칙>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 

내용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 실행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