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확장 - 나와 세상의 부를 연결하는 법
천영록.제갈현열 지음 / 다산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의 확장>은 기존에 갖고 있던 

부에 관한 상식에서 벗어나 

부를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이다. 


누구나 돈을 많이 벌고 싶어하고, 부자를 꿈꾼다.

하지만 부자가 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고, 

아무리 노력해도 제대로 된 수익을 얻기 어렵다.


부는 연결이다, 부의 DNA를 깨우는 법,

부의 자산을 바꾸는 기술, 여섯 계단만 오르면 부가 보인다

구성을 통해 부를 확장 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었다.


돈이 많은 사람이 돈이 없는 사람보다

돈을 좀 더 쉽고 빠르게 벌지만

많은 돈이 또 다른 많은 돈을 끌어 

당기는 것이 아니라 많은 돈을 가진 사람이

또 다른 많은 돈을 끌어당긴다는 사실,

중요한 것은 돈 자체가 아닌 

'돈을 가진 사람' 이라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자신의 힘으로 많은 부를 얻은 사람들은 

돈을 버는 과정을 통해 돈이 어떠한 

형태로 불어나는지 깨달았기 때문에

돈을 끌어당기는 능력이 남다르다점을 알 수 있었다.


부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지속 가능한 성공 방식을 찾는 방법,

나를 중심을 돈은 연결하는 다양한 방법,


여러가지 기회를 제대로 잡는 방법,

리스크가 있음에도 과감히 도전하는 자세,

INSTA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승리를 이끄는 방법,


각자가 지닌 무형자산을 유형자산으로 만드는 방법 등

부의 DNA를 자산으로 바꾸는 기술이 무엇인지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행동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부의 연결체를 만들고, 

성공을 경험한 사람에게서 배우고, 

배움의 6단기어를 갖춰야 하고,


무엇을 할 것인지 목표를 정확히 세우고, 

갈등을 조절하면서 작은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점 등

부를 확장하기 위한 방법을 6 STEP을 통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고, 바로 실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무엇보다 부는 누구나 타고난 무형자산과 

자기계발한 무형자산을 돈이라는 유형자산으로

치환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부를 가지고 태어나지

못했다고 부를 가진 사람들을 부러워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지고 있는 무형자산을 어떻게 세상에 존재하는

수 많은 기회인 유형자산과 연결시켜 가치를 극대화

시킬수 있을지를 생각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부의 확장>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내가 가진 무형자산과 세상의 기회가 

잘 연결 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목표를 정해 실천해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