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 타이포그래피 편 - 세계적 거장 50인에게 배우는 개성 있는 타이포그래피 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스티븐 헬러.게일 앤더슨 지음, 윤영 옮김 / 더숲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 타이포그래피 편>은

타이포그래피를 위한 아이디어를 고안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타이포그래피는 활판술, 활자 서체의 배열 그 자체를 뜻한다.

문자 또는 활판적 기호를 중심으로 한 2차원적 표현을 의미하지만

타이포그래피의 범위는 넓어지고 있다.


타이포그래피를 잘 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세계관이 담긴 디자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는 타이포그래피, 

상업적으로 성공하는 타이포그래피, 

산업을 대표하는 타이포그래피로 인정받으면서 

세계적인 디자이너 꼽히는 인물들로부터 

배우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 타이포그래피 편>은

글자로 의사소통을 하다, 개성 넘치는 타이포그래피, 

과거에서 영감을 받다, 미디어와 기술을 탐색하다, 

착시현상과 신비로움의 창작, 장난과 즉흥 등 

7가지 주제로 나누어서 타이포그래피를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언어유희 메타보, 모방, 인용, 활자의 변화과 구조의 변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재미있고 기발하고 독특하면서도 

인상깊은 타이포그래피, 쉽게 메시지를 이해하면서 

오랫동안 기억 할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흥미롭게 배울 수 있었다.


미국 그래픽 디자인 최고의 전문가인 

스티븐 헬러와 게일 앤던슨이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산업을 대표하는 

세계적 디자이너 50명의 타이포그래피를 통해

타이포그래피의 기본부터 어떤 목적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을 하는지,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반드시 필요한 요소가 무엇인지 하나 하나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우리는 하루에 수많은 타이포그래피를 만나게 된다.

타이포그래피는 특별한 것이 아니라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이용하거나 보게 되는 스마트폰, 책, 잡지, 음료나 과자 같은 

제품의 디자인, 영화 포스터, 간판, 인쇄 광고 등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아이디어가 고갈된 디자이너를 위한 책 : 타이포그래피 편> 을 읽고난후,

새로운 시대의 변화에 맞게 타이포그래피의 방식과 역할이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디자이너가 왜 이런 방법을 사용하여 

타이포그래피를 만든 것인지,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책을 통해 배운 타이포그래피 방법들이 

익숙해질 때 까지 반복 훈련하면서 나만의 독창적인 

타이포그래피를 완성 시킬 수 있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