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 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20개 트렌드를 포착하다
김나연 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 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는 현재 시장의 흐름과 트렌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책이다.


최근엔 각 세대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이 다양하고, 

스마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소통 채널 역시 많아지면서,

트렌드라는 말이 무색 할 정도 세상의 흐름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연말이 되면 새해 트렌드를 예측하는 책들이 많이 출간된다. 

그러나 그 책들은 새로운 이야기 보다

현재 유행하고 있는 상황들에 대한 내용들 바탕으로해서

이미 지나버린 트렌드거나 너무 범위가 

넓어서 공감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2020 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해서 이야기 한다.


개인, 우리, 사회, 비즈니스, 마케팅으로 Part로 나누어서

20개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다룬다.


트렌드를 그냥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트렌드가 생겨난 이유와

각각의 트렌드가 마케팅 관점으로 봤을 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한다.


현재 개인들에게서 보여지는 공통적인 성향, 특징 뿐 아니라

어떻게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지,

각 세대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과 차이는 무엇인지,


얼마나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새로운 트렌드와 삶의 방식에 변화에 따라서 

어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생겼는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게 어떻게

마케팅 할 것인지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고, 

그 원인이 무엇이며, 앞으로 어떻게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할 것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이노션 인사이트전략팀이 소비자 행동의 

변화 흐름과 원인을 꾸준히 연구해왔던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 이미지, 자료와 함께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2020 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담긴 

라이프스타일 키워드 20개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소비 성향과 패턴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글로벌 브랜드들이 

새로운 콘텐츠와 상품을 만들어 내는 전략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새로 알게 된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