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정은 왜 이 회사를 10년째 다닐까 - '선영아 사랑해' 이진민 대표의 아이소이 스토리
이진민 지음 / 글로세움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김문정은 왜 이 회사를 10년째 다닐까>는 

마케터로 시작해서 아이소이 화장품의 CEO가 된 이진민 대표와

아이소이의 성장비결을 알 수 있는 책이다.


제일기획 최연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유명한 카피를 남겼던 

저자가 여성포털 마이클럽 창립멤버로서 '선영아 사랑해'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성공을 거두고, 


그 후 오랫동안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하다가 지인이

권유한 크림을 통해 자신의 피부가 아프지 않고 개선 되는 것을 

확인 한 후 화장품에 대해 연구하게 되면서 화장품 속 화학 성분에 대한

심각성을 느낀 후 천연 화장품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세계 곳곳을 누비면서 각종 유기농 박람회나 화장품 전시회, 

천연 화장품 관련 행사 등에 참여하면서

천연 화장품에 대해 공부하면서 마침내 자체 브랜드인 <아이소이>를 출시하고,

무첨가 원칙, 원료 최고주의, 피부 저자극주의, 효과 제일주의를 원칙을 

정하고 10년이 지난 지금까지 유지하면서 제품을 출시하고 많은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화장품 분야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화장품 기업에서 어떻게 일을 하는지 자세히 몰랐는데,

책을 통해 화장품 기업에서 제품을 출시 할 때 어떻게 원료를 정하고, 

어떤 컨셉으로 제품을 출시 할 것인지, 어떻게 판매 할 것인지 등의

과정을 구체적을 설명하기 때문에 자세히 이해 할 수 있었다.


천연화장품이라는 아이소이만의 차별화 된 컨셉과

제품의 특징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어떤 컨셉과 방식으로마케팅을 진행했는지,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김문정은 왜 이 회사를 10년째 다닐까>는 천연화장품을 수입해서 

판매하던 기업에서 <아이소이>라는 자체 브랜드와 함께 

천연화장품을 출시하면서 치열한 화장품 시장에서 많은 고객들로부터

가치를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는 과정과 


아이소이를 지금의 규모로 성장 시킨 이진민 대표와 직원들의 모습을 보면서

어떻게 사업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위기가 생기거나 잘못됐을 때 어떻게 극복해야하는지,

직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방법, 직원들이 오랫동안 다니고 싶은

기업으로 만들었는지가 자세히 담겨 있기 때문에 예비 창업가나 

현재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