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 - 브랜드 커뮤니티 Be my B가 제안하는 새로운 시대의 브랜딩 폴인이 만든 책
우승우.차상우 엮음 / 폴인이만든책 /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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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 은 

국내 최대의 브랜드 커뮤니티 Be my B에서

다루었던 10가지 브랜드의 브랜딩 스토리를 담은 책이다.


브랜드는 기업의 가장 큰 자산이다.

단순히 이름이나 로고가 아니라, 

브랜드를 구성하는 수 많은 요소들이 존재한다.


잘 만든 브랜드는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 하고, 

충성 고객을 만들고, 위기상황에서도 굳건히 유지하는 힘을 가진다. 


과거의 브랜드 전략이 기업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일로만 여겨졌다면,

최근엔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활동이 활발 해 지면서, 

자발적으로 브랜딩을 해 주는 고객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고객들은 단순히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구매 경험을 여러 사람들에게 활발히 

공유, 확산 하면서 브랜드에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그리고 이런 고객들의 변화에 따라, 

브랜드 전략 역시 다양화 되고 진화하고 있다.



책은 퍼스널 브랜드, 공간 브랜드, 장수 브랜드, Z세대 브랜드로

나누어서, 2년 동안 Be my B에서 이야기를 나누었던 브랜드 중에서 

새로운 시대의 브랜딩을 대표할 수 있는 

10가지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 한다.


각 브랜드의 탄생 스토리, 성장과정, 브랜드 전략, 디자인 전략,

방향성과 목표와 함께 차별화 된 컨셉을 잡는 법, 

인상적인 스토리와 메시지를 개발하는 방법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


10개의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의 이야기를 통해 

전문성과 본질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었고, 


현대적인 감각과 꾸준한 브랜드 스토리를 갖춘 

브랜드들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변화와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한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단순히 고객들에게 우리 브랜드에서는 

이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와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래야 고객에게 오랫동안 인정 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트렌드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대에서

빠르게 시장 반응을 살피고 피드백을 받아서 

브랜딩에 적용하는 린브랜딩의 개념과 다양한 분야의 사례를 통해

효과적으로 브랜딩하는 방법,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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