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농가농촌을 위한 상품기획의 정석 - 실패하지 않는 농식품 상품기획 9가지 방법
이영빈.최낙삼 지음 / 새빛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상품기획의 정석>은 상품기획 분야에서 오랫동안 경험을 쌓아온 

1세대 상품기획자 출신의 두 사람이 농식품 판매의 어려움을 겪는 

농부들을 위해, 농식품의 장점이 잘 드러나는 상품을 만드는 방법, 

잘 만든 농식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는 방법, 

다른 상품들과 차별화 된 나만의 상품을 만드는 방법 등 

상품기획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설명하는 책이다.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새로운 상품, 차별화 된 상품, 독특한 상품, 

이쁜 디자인을 가진 상품들을 구매하고 나서 누구나 쉽게 인증하고, 

구매 경험을 활발히 공유하고 있다.


이렇듯 상품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상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 역시 중요해졌다. 


좋은 상품을 생산하는 것은 기본이고,

고객에게 우리 상품만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런 상품을 잘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독특하고 차별화 된 

아이디어가 담긴 상품 기획을 통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 받았던 

경험이 있는 상품기획 전문가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된다. 

이것이 <상품기획의 정석>을 읽어야 하는 이유이다.


책은 9개의 Part로 구성되어있다.


고객을 정확히 파악하기, 고객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상품 만들기,

제대로 된 콘셉트 만들기,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상품 출시하기,

새로운 제품의 경우 익숙한 제품에 얹어가는 방법, 상품로드맵 구축을 통해

계획적으로 상품을 개발하는 방법, 진심을 제대로 전달 할 수 있는 마케팅,

유사성을 딛고 차별성을 가진 제품으로 큰 시장에서 경쟁하는 방법,

인식의 차별화를 통해 팔리는 상품으로 만드는 방법들에 대해 설명한다.


단순히 교과서적인 이론과 설명이 아닌 저자들이 직접 여러 농촌을 다니면서 

보고, 듣고, 느꼈던 내용들을 담고 있다.


그동안의 상품기획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와 함께 

설명하기 때문에 현장감있게 느껴졌고, 관련된 이미지, 그림 등이 함께 

실여 있기 때문에 쉽게 이해 할 수 있었다.


<상품기획의 정석>을 읽으면서 오랫동안 고객이 찾는 상품은 

자신만의 본질을 갖고,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상품, 우리 상품만의 

가치를 제대로 보여주는데 능한 제품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


남들이 모방 할 수 없는 우리 상품만의 가치가 있고, 

그 가치를 잘 보여주는 우리만의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그 이미지가 고객들의 마음에 지속적으로 스며들게 하는 

상품만이 오래 살아 남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