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카골드 경험마케팅 - 커피로 기억하는 행복한 순간
동서식품.제일기획 지음 / 이야기나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에 음식 사진과 함께 많이 올라오는 것이 

바로 공간에 대한 사진이다.


새로운 공간, 독특한 공간, 이쁜 공간, 잘 꾸며진 공간, 

다른 곳과는 차별화 된 공간에 왔다는 것을 

여러 사람에게 인증하고 공간에서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한다. 


소셜미디어나 온라인상에서 핫한 장소라고 하니까, 

나도 한 번 왔다 정도로 끝나는 공간이 될 수 있고, 

앞으로도 자주 찾는 공간이 될 수 있다.


이렇듯 공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노력 역시 중요해졌다.

단순히 인테리어를 어떻게 꾸미느냐를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 공간만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다양한 기업들이 팝업스토어, 체험공간을 마련해서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느끼고 공유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런 경험 마케팅을 매년 꾸준하게 잘 진행하고 있는 것이 

바로 <맥심 모카골드> 다.

<모카골드 경험마케팅>은 그동안 모카콜드가 진행했던 경험마케팅 캠페인이 잘 담겨 있는 책이다.


모카골드가 추구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어떤 방향성과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

동서식품과 제일기획이 모카골드 경험 마케팅을 기획, 진행한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왜 모카다방, 모카책방, 모카사진관, 모카우체국이라는 컨셉을 선택하게 된 것인지, 왜 그 장소에서 하게 됐는지, 어떤 효과를 거두었는지 등 모카골드 경험마케팅의 처음부터 지금까지 모든 과정을 자세히 알 수 있다.


동서식품은 '젊은 세대들이 모카골드를 마시지 않는 이유' 를 조사하였고,

그 결과 '모카골드의 맛을 몰라서, 경험하지 못해서' 라는 답을 얻게 되었다,

그 후 젊은세대들이 모카골드를 접할 수 있도록 경험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모카다방을 시작으로  책방, 사진관, 우체국, 그리고 올해는 라디오가 진행되고 있다. 매년 아날로그 감성이 느껴지는 컨셉의 경험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체험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고객들은 특별한 경험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모카골드는 선두 제품의 이미지를 계속 유지하면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모카골드 뿐 아니라 다른 기업들의 제품이 치열한 시장경쟁에서 살아남으러면 

고객과 공감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 시켜야 한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야 고객들이 찾기 때문이다.


그리고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SNS, 커뮤니티,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본인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 확산하고 있다.


더 나아가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자발적으로 활발히 홍보 해 주는 사람들 또한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구매 경험을 향상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모카골드 경험마케팅>을 읽으면서 그동안 왜 모카다방, 모카책방, 모카사진관, 모카우체국 컨셉을 통해 모카 골드 경험 마케팅을 진행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었고, 책을 통해 배운 동서식품과 제일기획의 경험 마케팅 노하우를 실무에 적극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