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백 경쟁 전략 - 심리학 논문 100편에서 찾아낸 써먹을 수 있는 경쟁의 기술 학문과 실무를 연결하는 중간계 캠퍼스 1
신병철 지음 / 휴먼큐브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병철 박사님이 그동안 쓰신 책들이 업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그래서 논백 경쟁 전략에 대한 높은 기대감과 함께 책을 읽었다.
특히 중간계 캠퍼스에서 다루었던 100여편의 논문의
경쟁전략이 담긴 책이기 때문에 더 집중해서 읽었다. 


경쟁전략이 무엇이고, 어떻게 상대방과 

차별화 하고 이길 수 있는 전략이 무엇인지
나만의 강점을 어떻게 극대화 할 수 있는지 등 
23개의 경쟁전략을 배울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현재 우리가 어디에 위치 해 있는지를 파악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에 대해 배운 부분이 가장 좋았다.
우리의 비즈니스가 언젠가 압도적 우위를 
차지 할 수 있도록 노력 해야겠다.


최초가 되거나, 전혀 다르거나 압도하거나

논백경쟁전략의 핵심 메시지라고 생각한다.

핵심 경쟁력과 시장의 변화를 탐색 할 수 있는 능력을 통해
경쟁자와의 전쟁에서 이기고 성공하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싶다.

1권이 경쟁전략에 대한 책이었다면
2권에서는 리더십 전략을 다룬다고 한다.
2권 역시 너무 기대 된다.

책만 읽는다고 다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가지 경쟁 전략 중 우리에게 잘 맞는 전략을 

선택해서 꼭 성공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