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숏폼으로 성공하는 마케팅 원칙 100 - 틱톡부터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까지
아카시 가쿠토 지음, 구수영 옮김 / 제이펍 / 2024년 1월
평점 :

제이펍에서 나오는 실용서들의 일본 작가들은 기존 한국에서 출간된 책들과 다른 관점으로 상황을 분석한다.
그래서 얻게되는 인사이트들이 많다.
이 책도
처음에는 단순하게 숏폼 잘 만드는 노하우가 있겠거니 하고 읽기 시작했는데, 책을 다 읽고 나니 왜 요즘 알파 세대들이 틱톡에 열광할 수 밖에 없는지 알 수 있었다.
그들이 어떤 심리를 가지고 있고 어떤 생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유행을 만들어내는지 이해가 됐다.
단순히 숏폼을 만드는 것에 끝날 것이 아니라 매체별 특성과 이용층이 다르므로 내가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매체선정과 내용을 구성할 때 고려해야 할 점도 알 수 있었다.
좋은 책이다.
책장에 두고 종종 꺼내 읽게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