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벌레 찌르찌르 푸른숲 그림책 6
제니퍼 번 글, 키스 벤디스 그림, 김충규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지훈이가 책을 가까이 하고 관심은 있는것 같은데

아직 유치원에 가지 않으니 친구들이 없어서 그런건 아닐까 때론 걱정이 되기도 해요.

책읽는 습관을 들여 주려 무던히도 노력하고 있는데 아이에게 단지 책만 읽는것보다는
5살 지훈이 나이에 맞는 육체를 포함한 다양한 활동도 필요하단걸 가르쳐주며
더불어 책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려주고 있는 책.

책벌레 찌르찌르와 함께 해봐요.

 

 

 

 

 

찌르레기 찌르찌르는 태어난 날 부터 남들과 달랐어요.

다른 찌르레기는 벌레, 풀, 진흙, 물을 발견하는데

찌르찌르는 책을 발견하고...

다른 찌르레기는 풍뎅이나 벌레, 개미를 쫓아다니느라 바쁜데

찌르찌르는 글자를 배우느라 바쁘고 꿈을 꿀때 조차도 사뭇 달라요. 

 

지훈군 제목을 보더니 왜 찌르찌르는 새인데 책벌레라고 하는지 물어봐요.

글쎄 왜 그런 표현을 썼는지 저도 궁금해지는데요~

한창 숫자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찌르레기들의 숫자를 세어보고 있는 지훈군.

아이가 보기에도 찌르찌르의 꿈은 특이했는지 관심을 보이고

지훈군의 꿈이야기도 해주네요.

 

 

 

다른 찌르레기들은 나는 법을 열심히 배우고 있는데

찌르찌르는 도서관에서 책 속 세상을 마음껏 날개짓하며 날아다니고 있어요.

그런 찌르찌르를 다른 찌르레기들은 바보, 얼간이, 책벌레라며 놀리지만

찌르찌르는 아랑곳하지 않고 도서관에서 열심히 배우고 있네요.

하지만 철새의 이동이 시작되기 전에 찌르찌르도 나는 법을 배워야 할텐데 걱정이에요.

 

다른 찌르레기들이 날아가는 모습을 보며 아직 날지 못하는 찌르찌르가 

눈물을 흘리는 모습에 지훈군도 마음이 아픈가봐요.

할 수 있어! 라며 손을 들어 보이며 외쳐 주는데요.

평소에 잘 안되면 울기부터 하는 지훈군을 위해 제가 외쳐대던 말이거든요~

 

 

 

 

날지 못하는 찌르찌르를  형제자매들은 혼자 두고 가지 않아요.

찌르찌르의 몸을 끈으로 질끈 감아 함께 가는 모습에 감동이 밀려오네요.

누구나 혼자의 힘으로는 살아가기 힘들지만

모두 함께 하면 가능하다는걸 알려줄 수 있어 좋았어요. 

 

하지만 곧 닥쳐온 태풍에 찌르찌르는 이 위기를 어떻게 헤쳐 나갈 수 있었을까요?

 

 

 

 

 

<책벌레 찌르찌르>를 읽으며 느끼게 된점은

그동안 부모들은 책에서 얻게 되는 교육적효과와 영향을 알기에

아이에게 책읽기를 유도하고 다그치게 되는데

 책읽기를 말로만 강조하기 보다는 왜 읽어야하는지를 깨닫게 하는게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남들과 다르지만 자신이 좋아하는것을 소신껏 밀고 나가는 찌르찌르를 통해

용기와 인내심도 배워볼 수 있었네요.

 

책을 읽는게 좋다는 것을 알려주는 책들은 많았는데

왜 책을 읽어야만 하는지 대해서는 2% 부족했던 느낌이었는데

그 부분을 채워 주는거 같아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지훈군도 책을 읽고 나서는 찌르찌르처럼 책을 많이 읽어

남을 도울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고 싶데요. 


아이의 생각을 키워주고 지혜의 샘이 되어줄 소중한 책의 의미.
다시 한번 되새기며 지훈이랑 행복한 책읽기 해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