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부름 가는 길에
미야코시 아키코 글.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꿉놀이를 하며 인형친구들을 모두 초대하고 엄마 또한 빼놓지 않고 초대해서

파티하기를 좋아하는 지훈이가 만나게 된 심부름 가는 길에~

 

표지를 보는 순간

흰 바탕에 목탄의 거친 선으로 그려진 눈 쌓인 숲 속 풍경은 

빨리 뛰어나가 눈을 밟아보며 뒹글고 싶은 마음마저 들게 해요.

 

지훈군은 눈싸움도 하고 눈사람도 만들며 동물친구들과

신나게 눈썰매를 타며 놀고 싶다네요.

 

하얀 눈속 목탄의 어둡고 투박하고 거친선과 대조적으로

빨강모자와 치마, 장갑, 노랑 옷과 머리칼 그리고 조각 케이크들의 색깔은

 동물들과 아이의 따뜻한 우정을 말해주는 듯 아름답기까지 해요~

 

 

첫 심부름을 가는 어린  아이의 설렘과 두려움, 호기심이 고스란히 배어 있어

 지훈군에게도 잘 전달이 되었는지 마냥 걱정이에요

저 마저도 어린마음에 첫심부름을 하던 때의 떨리고 잘할 수 있을까란 두려운 마음들이

 아련히 새록새록 떠올라 배시시 웃음이 나와요.


4살 지훈군도 집안에서는 심부름도 조금씩 시키고 있고 곧잘 하는데

 아직 밖으로는 나가본적이 없어서 
책을 읽으며 주인공과 같은 설렘과 두려움과 호기심이

어떤 기분인지 간접적으로 나마 느껴볼 수 있었는데

읽고 나서는 지훈군도 5살이 되면 슈퍼마켓 심부름도

 혼자서 잘할 수 있다며 자신감을 갖는 아이가 대견해 보였네요.


무엇이든 안되면 울기부터 하고 짜증부터내는 아이에게

 더불어 함께 하면 뭐든지 해결할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는 점도

자연스럽게 책을 통해 배울수 있어 아이에게 귀감이 될 수 있었어요.

지훈군도 울기부터 하기보다는 자신의 감정을 먼저 표현하고

 함께 노력해 보자며 약속을 했네요. 


아빠인줄 알고 열심히 넘어지면서도 숨가쁘게 쫓아갔는데 곰임을 안 순간부터

순식간에 휘익 빨려 들어가는 환상의 세계는 잠깐 현실의 시간이 멈춘 듯 신비롭고,

다 읽고 나면 주인공과 함께 숲 속의 비밀 파티에 다녀온 것 같은

긴 여운이 남는 그림책이에요.

 

 

아이의 첫심부름에 대한 감정과 생각들을 알 수 있어

저는 아이를 이해하는데 한걸음 다가갈 수 있게 된거 같고

아이는 상상의 세계를 여행하며 친구들과의 우정과 더불어 해결하는

 따뜻한 모습 자신감을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