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독서법 - 부와 성공을 이루기 위한 책읽기 기술
송숙희 지음 / 토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의 부자들, 대통령, 유명인사를 보면 공통적으로 바쁜 시간을 쪼개 책을 읽는 모습을 자주 목격하게 된다.

휴가지에서 편안하게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하며 책을 읽는 모습이 언제나 인상적이다.

부자가 된 사람들의 특징을 취합해 보면 책읽기를 즐기며 밥먹듯 일상화되어 있고 책을 통해 문제의 해답을 찾아 활용한다는 것이다. 

나도 그들처럼 되고 싶은 마음이 있었기에 우선 나에 대한 투자를 하겠다는 생각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고 지금은 더 나아가 부와 성공을 함께 이루고픈 마음에서 진심이 되었다.

하지만 책을 꾸준히 읽고 있지만 달리 변화된 것이 없었기에 속상하기도 하고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알고 싶었다.

돈. 시간,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고 책읽기를 돈으로 바꾸는 부자들의 책읽기는 나와 어떻게 다르고 어떻게 하는것인지 궁금함에 <부자의 독서법>을 읽게 되었다.



저자는 한국 대표 책쓰기 코치로 유명한데 <부자의 독서법>에서 나를 부자로 만들어주는 진짜 책읽기란 무엇인지,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 이해하기 쉽게 이끌어 주고 있다.

책을 읽는다는 것은 그만큼 책에 대한 애착과 관심이 있어 읽는다는 것인데 누구는 부자가 되고 누구는 그저 그런 평범한 일상을 살게 되는것일까?

이 해답을 책에서 찾을 수 있다.













자본주의 200년 부의 비결은 바로 책읽기.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 또한 "최고의 투자는 자신에 대한 투자이며 자신에게 하는 투자 중 책읽기만한 게 없다"고 말한다.

그러나 부와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책읽기에도 기술이 필요하는 사실.

책읽기를 돈으로 바꾸는 부의 핵심기술, 읽기능력은 거침없이 읽고 막힘없이 써먹는 문해력을 토대로 한다.

문해력? 알듯말듯 아리송한데 저자에 설명에 의하면 문해력은 자기 머리로 읽고,생각하고 활용하는 생각머리를 일컫는다.

생각머리는 공부머리로,일머리로 개발되어 부자머리로 진화하는데 부자머리는 하는 일마다 돈이 되는 그래서 읽는 책마다 돈으로 바꿔주는 부자들의 초능력이다.

책의 내용은 부자들이 털어놓은 부의 비결, 부자의 책읽기 200년의 비밀, 책 속에서 돈을 찾아내는 문해력 키우기, 읽은 만큼 거둬들이는 아웃풋 독서의 기술, 부자되는 책읽기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있다.

그중 나의 관심을 끄는 내용은 돈 만드는 책읽기 5시간 규칙, 부자의 생각머리 키우는 전략적 책읽기, 변화를 만들어내는 책읽기, 읽는 대로 돈이 되는 문해력의 실체, 1권을 3가지로 아웃풋하기, 책읽기도 연습과 훈련이 필수이며 월.부.책 프로젝트 1년 프로그램, 책읽기가 재밌어지는 부킷리스트 만들기, 부자되는  책읽기 골든타임의 규칙이다.






"부자가 되려면 '진짜' 책읽기를 하라"


돈 만드는 책읽기 5시간 규칙은 매일 하루 1시간씩 꾸준히 일주일에 5시간 투자하면 어떤 성공도 가능하다는 것인데 요건 습관을 통해 자신있게 해낼 수 있기에 자신감 뿜뿜~

부자의 생각머리 키우는 전략적 책읽기는 책의 내용을 일과 삶에 활용하여 그 값어치를 증명해내는 것인데 

아무튼 책읽기와 부자되는 책읽기의 비교표를 통해 자신이 어디에 해당되는지 파악하고 변화의 노력이 필요하다.

그동안 내가 책을 읽어온 방법이 무엇이었는지 낱낱히 알려준 비교표.

나는 일상의 이벤트처럼 취미로 읽는 경험에 치중하는 인풋형의 심지어 시간과 돈을 소비하는 가짜 책읽기를 하고 있었다니 너무 속상하다.

부자머리가 되려면 문해력과 비판적 사고가 필요하다.

문해력이 없으면 만날 남의 생각, 남의 지식을 읽고 답습하는 데 시간과 에너지와 돈을 낭비하게 되는데 나 또한 저자의 생각이 나의 생각처럼 비판없이 받아들이지 않았나라는 생각에 공감이 되었다.

질문하고 의문을 갖고 반문하는 습관과 책을 읽고 생각하고 그것을 자기화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읽는 대로 부자되는 113 매직을 실행하고 있는데 한 권 책을 일주일 내 세 가지 방식으로 아웃풋하기인데 

세가지 방식은 일주일 내에 읽은 것을 쓰고 말하고 행하는 것,

쉽지 않지만 천천히 시간을 갖고 해봐야겠다.

이외에도 습관적으로 효율적으로 진정성 있게 목표지향적 읽기를 강조하는 월.부.책 프로젝트도 따라해보면 좋겠다.

무슨 책을 읽을지 망설여진다면 책읽기가 재밌어지는 부킷리스트 만들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무조건 책을 읽는다고 부와 성공을 이룰 수 없음을 확실하게 알려준 책.

부자들은 부를 지키기 위해 더 많이 공부하고 부를 늘리기 위해 더욱 지독하게 배운다는 문구가 기억에 맴돈다.

부자들의 전략적 책읽기를 통해 결과만을 보기 보다는 그 열매를 맺기 위한 과정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그동안의 나쁜 습관을 개선하고 책의 내용을 일과 삶에 활용하여 그 값어치를 증명해내는 전략적 책읽기 습관을 길러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