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오는 돈은 없다 - 부와 행복에 관한 57가지 조언
단희쌤(이의상)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냥 오는 돈은 없다>
이 책은 만년 턱걸이 꼴찌 인생의 루저였던 저자가 고시원, 쪽방촌을 전전하며 자살까지도 시도했지만 치열한 자기계발을 통해 부동산 재테크 전문가, 마케팅 전문가, 1인 지식 창업 전문가, 유튜버 등으로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는 단희쌤에 대한 이야기다. 

100억 부자가 된 단희쌤이 전하는 부에 대한 철학과 실전 재테크 노하우 더불어 행복한 부자로 사는 법을 공개한다.

어떻게 살아야 되는지 삶이 막막하고 희망조차 보이지 않는 분들은 꼭 읽어봤으면 하는 자기계발서다.













이 책이 눈에 들어온 것은 "돈을 좇지 말고 돈이 오게 하라"는 문구가 마음에 콕 박혔기 때문이다.

'세상에 공짜란 없다'라는 말을 격하게 공감하는 한 사람으로 외출을 하더라고 당장 돈이 있어야 하듯 돈은 행복의 수단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요즘은 돈을 벌기 위해 인생을 산다라는 느낌이 더 강하게 지배하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

돈을 좇는 비참한 인생이 아닌 돈이 오게 하는 행복한 인생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궁금함에 읽어 보게 되었다.




책에서는 부와 행복에 관한 57가지 조언을 해주고 있는데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면 누구나 전문가가 되고 부와 행복을 누릴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삶이 막막한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기에 책을 읽으면서 용기가 샘솟는 기분이 들었다.

만년 루저였던 저자가 사업 실패로 빚을 지고 고시원, 쪽방촌을 전전하며 자살 시도까지 했던 그 감정이 전해져 마음이 아팠는데 자신이 처한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해결방법을 찾아 묵묵하고 꾸준하게 앞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에 응원을 하게 된다.

열심히 살면 언젠가는 볕들날이 있겠지 라는 생각으로 하루를 살아가고 있지만 그런 생각으로는 절대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그렇다면 어떻게 살아야 되지? 

행복한 부를 이루기 위한 절실함과 삶을 대하는 마음자세, 태도가 중요함을 강조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단 한가지 특징은 시련을 기회로 받아들이는 마음자세와 이 고비를 넘기면 새로운 세상이 열릴것이라는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이 있다.

더불어 단희쌤의 경험이 담긴 삶에 기적을 가져온 공식을 소개해주고 있는데 

기적 = 흔들리지 않는 나에 대한 믿음 + 매일 1퍼센트씩만 더하는 끊임없는 노력이다.


​매일 독서를 하면서 생각하고 글쓰기를 통해 블로그에 글을 올렸고 그것을 모아 책으로 출간하였으며 그속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얻었다.

내가 생각하는 단희쌤의 성공 비결은 하루도 삐짐없이 매일 일과 관련하여 블로그 홍보를 하고 영업을 한 꾸준한 노력과 매일 영상을 올리는 유튜브, 매일 독서와 글쓰기, 배운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성실함과 작은 실행이란 생각이 든다.

책, 강의. 멘토를 찾아가 배우고 알게 된 것을 실천해야만 변화가 생기고 보상이 뒤따른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그리고 인생은 매사 선택의 기로에 서 있는데 더 나은 선택을 위해 경험을 나누고자 하는 저자의 마음이 엿 보여 흐뭇하다.

상담, 컨설팅, 강의, 세미나를 통해 은퇴를 앞두거나 은퇴후 중년들의 고민과 걱정에 대한 다양한 사례 소개와 해결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서 앞으로 닥칠 일이라는 생각에 도움이 되고 피부에 와 닿는다.

다양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일면을 엿볼 수 있어서 흥미롭기도 하다.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은

"하루는 미미하지만 하루하루가 쌓여서 엄청한 변화를 만들어 낸다.

오늘 하루 나의 루틴을 찾고, 거기에 자신만의 의미를 부여해 보자.

그리고 꾸준히 의미 있는 시간을 쌓아 가자.

그럼 멀지 않은 날 당신의 삶에 작은 기적들이 하나둘 찾아올 것이다."


 

삶이 편하고 쉽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었는데 그보다는 내 자신이 더 강한 사람이 되기를 바라고 주어진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기를 바라며 그럼으로써 나 자신이 기적이 되기를 바래본다.

책을 읽으면서 드는 생각은 남들보다 느리고 머리 회전이 느리다고 절대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더디고 느리더라도 천천히 성취하는 기쁨을 알아갈 것이다.

나에게도 작은 변화들이 쌓여 작은 기적들이 찾아오겠지.

그때는 나도 누군가의 삶에 희망과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나눔을 하고 싶다.

코로나의 영향으로부터 조금씩 회복되는 가운데 힘겨웠던 시간을 보냈던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한 믿음과 칭찬을 장착하고 한줄기 희망과 행복한 부자로 사는 법을 함께 공유했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