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 - 반드시 10배 수익주가 탄생할 7가지 투자 섹터
강병욱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 / 강병욱 / 21세기북스








 

주식 투자를 시작한지 2년이 넘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공부할 것도 많고 변동성이 심해서 어렵게만 느껴진다.

남들은 몇 배의 수익을 올렸다느니 자랑하는 것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수익률이 변변찮은 나는 투자 방법이 잘못된 것인가 자책하게 된다.

가치투자는 저점에 매수해서 진득하게 가져가면 된다는 말에 투자했다가 오지게 물려서 강제 장기투자를 하게 되니

텐배거는 나에겐 꿈 같은 수익률이 아닐까 싶다.

도대체 텐배거 1000% 수익은 어떻게 날 수가 있는 것인지 궁금해서 <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을 읽게 되었다. 

저자는 경제방송에서 몇 번 본 적이 있는데 35년 경력 국내 투자. 재테크 분야 최고 전문가라니 신뢰감이 든다.















<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에서는

국.내외 기업들을 사례로 텐버거가 탄생하게 된 배경을 분석하고 텐배거의 순간을 어떻게 포착할 것인지 

벨류에이션, 산업, 기업, 글로벌 경쟁자 분석까지 좋은 기업을 싸게 사서 가장 비싸게 파는 텐배거 투자의 핵심을 소개한다.

반드시 10배 수익주가 탄생할 7가지 투자 섹터를 비롯하여 시장에 휘둘리지 않고 시장을 이기는 투자방법을 소개한다.




책에서는 두 가지를 강조하고 있는데 첫째는 주가는 기업가치와 동행한다둘째 욕심이 앞서는 투자는 절대 텐배거를 차지할 수 없다.

더 오를 것 같아서 욕심을 부렸다가 본전도 못찾을 경험이 있기에 격하게 공감가는 부분이다.


그렇다면 어떤 종목이 텐배거가 되는지 궁금한데 

장기적으로 성장하는 기업, 새로운 기술 트랜드의 최첨단에 서 있는 기업, 독점적인 지위를 유지하는 기업, 경기순환기에 경기회복의 최첨단에 서있는 기업, 혹독한 구조조정을 통해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기업 등 텐배거가 될 수 있다. 

텐배거 종목은 어떤 상황에서 나타날까?

경기변동과 민접한 관련이 있고 중요한 기술 혁신의 변곡점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콘트라티에프(장기)파동에 따라 경기순환기, 유동성이 몰리면서 기업이 완전히 턴어라운드 할 때 나타난다.

더불어 콘트라티에프 파동, 경기순환에 따른 주식시장, 유동성 확대, 기업의 턴어라운드 텐배거 종목을 국.내외 업체를 사례로 들어 상세한 내용의 차트와 표를 활용한 설명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기업이 어떤 과정을 거쳐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는지 기업의 역사도 엿볼 수 있다.

이외에도 텐배거 종목 매수와 손절매 타이밍, 심리적 리스크 관리, 내 투자 성향에 맞는 텐배거 종목 찾기, 

반드시 탠배거가 나올 7가지 섹터 자율주행, 2차전지, 메타버스, 원전해체, 우주항공, 신약 개발, 대륙횡단철도 연결과 철도 산업의 대표적인 기업들도 소개하니 투자에 참고하면 좋겠다.

경기싸이클과 관련하여 어떤 산업에 투자를 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고, 손절매를 잘해야 수익을 잘 낼 수 있다는 것도 배울 수 있었다.

특히 좋은 종목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버티는 것도 중요함을 꼭 기억해야겠다.

나는 수익률이 반토막이 난 종목이 있는데 손절도 못하고 끙끙거리고 있었는데 손절매를 잘해야 수익을 낼 수 있다니 투자 방법을 바꿔야할 때가 온 것 같다.

수시로 반복해서 읽고 공부해서 텐배거 수익률에 도전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