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사이더 - 세상에 없던 방식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조시 링크너 지음, 이종호 옮김 / 와이즈맵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환경에서 태어났든 누구나 꿈이 있고 목표에 대한 성공을 꿈꾼다.

하지만 어른이 되어갈수록 현실과 타협하며 집단속에 나 자신을 가두고 흙수저에 내세울 것 없는 학벌, 잘 돌아가지 않는 두뇌를 탓하며 한탄만 하며 살았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두뇌가 특출나거나 타고난 재능이 있는 일부의 사람에 해당된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말이다.

그러나 <아웃사이더>를 만나고 창의성은 학습과 배움이 가능하고 성공의 DNA는 습관과 훈련에 의해 길러질 수 있음을 알게 되니 내 안에 잠들어 있는 창의력을 통해 아웃사이더 DNA를 깨우겠다는 목표가 생겼다.

<아웃사이더>는 저자가 30년 이상의 연구와 취재를 통해 많이 배우지 않아도 똑똑하지 않아도 남과 다른 독창적 생각으로 성공한 아웃사이더들의 8가지 공통 DNA를 소개한다.

재능과 환경을 뛰어넘는 8가지 성공전략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통해 잠들어 있는 창의력을 깨우는 방법과 그것을 자신이 하는 일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책에서는 학력, 특별한 재능에 상관없이 권위, 상식, 통념을 깨부순 세상에 없던 방식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스토리를 들려준다.

아웃사이더를 만드는 강력한 무기는 바로 창의력!

창의력은 자연적으로 타고난 하나의 영역이 아니라 뇌이 여러 부위가 통합적으로 움직여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누구나 창의성의 강력한 힘이 우리 내부에 있고 우리가 할 일은 창의성을 풀어주고, 키우고, 맘껏 가지고 놀면 된다.

창의력을 폭발 시키는 것은 바로 습관의 힘!

그 어떤 기량도 반복 훈련할 때 깊어지는 법이다.

더불어 창의력을 혁신시키는 5분 루틴 <5분 창의력 운동>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우리가 반복적으로 행하는 것이 우리 자신이다.

그렇다면 탁월함은 행동이 아닌 습관인 것이다."

- 아리스토텔레스 -





왕따 소녀에서 슈퍼스타가 된 레이디 가가, 핫도그 노점에서 30억 달러기업이 된 쉐이크쉑, 10분쩌리 동영상 하나로 전 세계 교육문제를 해결한 칸 아카데미, 티셔츠 베이커리를 만든 장난꾼 조니 컵케이크, 신발 한 켤레 사면 3켤레를 보내주어 양 발에 맞는 신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는 아톰스, 빈민가 마약왕에서 세계 최초 감옥 콘셉트의 피트니스 제국의 황제가 된 코스 마르테, 전과자들을 기업가들로 바꿔놓은 디파이 벤처스, 세계 최초 100% 천연 껌을 만든 심플리 껌, 나무 장난감공장이 전소되어 탄생한 레고 등 다양한 아웃사이더의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아웃사이더의 8가지 DNA로는 문제와 사랑에 빠져라, 닥치고 시작하라, 끊임없이 실험하라, 기존 방식을 완전히 깨부숴라, 또라이처럼 생각하라,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달성하라, 예상치 못한 지점을 공략하라, 어떤 실패도 두려워하지 마라가 있다.

아웃사이더는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며, 있는 그대로 어떤 것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고, 현 상태에 안주하길 원하지 않았다.

누구도 시도하지 않는 차별화 전략을 사용했으며, 일상적인 작은 선택을 할 때도 상상력을 동원한다.

돈, 자원, 환경, 시간 등 모든 풍족한 상태에서 창의성이 발휘되리라 생각했는데 공통적인 것은 부족한 상태에서 창의성이 더 촉매제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역경을 만나면 대부분 좌절하고 포기하기 마련인데 성공한 아웃사이더들은 역경을 저주가 아닌 축복으로 여기고 극복하고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노력한다.

실패를 불명예가 아니라 명예로운 훈장으로 여긴다.

좌절을 차후에 창의적 시도를 할 때를 위한 참고 데이터로 보며, 실패를 창작 과정의 중요한 부분으로 받아들인다.

최악의 작품을 만들며 얻은 지식과 통찰은 다음에 태어날 걸작의 밑거름이 된다.

우리는 남들과 다른 생각을 하면 이상한 사람 취급하며 멀리하는 경향이 있는데 오히려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남과 다른 생각을 하는 이상함이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든다.

작은 아이디어가 어떤 위대한 결과를 낳을 수 있는지, 창의성을 일상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보여주어 나도 작은 것부터 습관화하면 내 안에 잠들어 있는 창의력을, 아웃사이더 DNA를 깨을 수 있겠다는 희망이 생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