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
최훈 지음 / 밀리언서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정적 순간에 우리는 왜! 망설이는가?




우리는 지금 이순간에도 선택과 결정을 반복하고 있다.

그것이 쌓여 지금의 내가 완성되었고 미래의 내가 될것이다.

그만큼 중요함을 알기에 나이를 먹을수록 선택과 결정의 순간마다 더 고민하게 된다.

어떻게 하면 내가 원하고 좋아하는 선택을 스피드하게 할 수 있을까?

<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 제목을 마주한 순간 내가 찾던 것이 바로 이거야! 

나처럼 선택과 결정을 어려워하고, 잘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것이란 확신이 왔다.

<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는 선택불가증후군이 있었던 저자가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실행했던 노력과 노하우가 담긴 자기계발서다.

내가 원하는 선택과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용기와 자신감을 주고 싶었다는 저자는 다양한 선택의 순간에 자신이 원하고 정말 좋아하는 선택, 인생에서 후회 없는 선택과 결정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전해준다.












짜장면과 짬뽕을 선택하지 못하고 결국 좋아하지도 않는 볶음밥을 시켜 먹었다는 저자의 경험담.

너무 신중해서 고민만 거듭하다 놓쳐 버린 일. 기회가 주어졌을 때 똑부러지게 말하지 못해 날아가 버린 일,

다른 사람에게 선뜻 도움을 청하지 못하고 혼자 처리해 보겠다고 아등바등하다 결국 피해를 입힌 일,

후회가 두려워 결정하지 못했던 자신이 변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어떻게 하면 선택과 결정을 잘 할 수 있을까 답을 스스로 찾으며 노력한 결과 지금은 나의 선택과 결정을 믿고 실천하고 행동하는 프로결정러가 되었다.

저자는 후회없이, 두려움 없이, 주저않고 프로결정러가 되기 위한 다섯 단어를 제시한다. 

긍정, 심플, 확신, 완벽, 경험!





인생은 선택과 결정의 연속이다.

매일 선택과 결정의 순간에서 헤어날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연습과 노력이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에 대한 믿음, 자기 확신이 선택과 결정을 잘하기 위한 시작이다.

어떤 결정이든 내가 한것이기에 스스로를 믿고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나만의 방식으로 선택과 결정의 두려움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과 연습을 꾸준히 해야 한다.

절체절명의 순간에 두려움을 용기로 바꾸기 위한 노력도 필요하다.

생각할 시간을 갖는 습관은 고민할 시간을 마련해주고 일의 완성도를 높이며 올바른 답안지를 찾는 데 도움이 된다.

선택과 결정의 순간 다른 사람, 주변의 시선과 상황을 생각하기 보다는 정말 나를 위한 것인지, 내가 좋아하는 것인지, 이 선택으로 행복을 느낄 수 있을지를 판단해야 한다.

내 인생의 주인공는 누구? 바로 나! 라는 것을 잊지 말자.

내가 주체가 되어야 주도적인 인생을 사는 방식이자 선택불가증후군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다.







모두에게 사랑받으려 애쓰지 말고, 두려움을 용기로 극복하고, 너무 깊게 오래 생각하지 마라



선택과 결정을 후회하지 않고 잘하기 위한 방법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은 심플하게 생각하는 것이다.

펜과 종이를 꺼내 머릿속 생각들을 적고 그것을 카테고리로 묶어보면 혼란스런 머릿속이 정리되고 무엇이 올바른 선택과 결정인지 알 수 있다.

복잡한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으로 머릿속 원숭이 죽이기가 인상적이었다.

나의 머릿속 원숭이와 직면하기 위해 정말 내가 원하는 것, 내가 잘하는 것, 내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내기 위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 자신의 내면을 관찰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팔랑귀를 예방하려면 흔들리지 않는 나만의 신념이 있어야 하며 마음을 여유롭게 생각을 편안하게 갖고, 실수해도 괜찮아~ 놓치는 부분이 있어도 괜찮다고 생각하라.

완벽한 것은 없다는 마음이 있어야 선택과 결정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다.

나처럼 인내심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망설임 없이 실천하는 5초의 마법 또한 꽤 효과가 있었다.

저자의 경험담을 읽고 있노라면 무엇을 결정할 때 나의 생각을 발언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에 묻어가고, 좋은게 좋은거다 생각하고, 생각은 많은데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우유부단한 성격으로 고민하던 힘겨웠던 지난날이 떠올라 공감가는 부분이 많아서 웃음이 나기도 하고 어떤 노력과 방법으로 극복할 수 있었는지 집중해서 읽으며 연습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내가 누군지 알아야 나에 대한 믿음도 생기고 자기 확신도 생긴다는 것에 백배공감하며 잊지 말아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결정하지 않으면 기회는 오지 않으며, 선택과 결정은 실행으로 완성된다.

지금처럼 느리지만 노력하다보면 어느 순간 선택과 결정 앞에서 당당하고 발전한 나의 모습을 볼 수 있겠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