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행복한 삶을 위해 부자가 되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하지만 누구는 열심히 노력해도 조금 나아질 뿐 부자와는 거리가 먼것 같은데 누군가는 탄탄대로 성공가도를 달리는 걸까?

물론 그들에겐 평범함과는 다른 비결이 있으리라 생각한다.

자기계발서를 몇 권만 읽어본다면 이미 그 방법은 다들 알고 있으리라.

하지만 부자들의 생각과 습관을 들이지 못하고 태도를 변화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과연 그것만이 문제일까라는 물음에서 책을 읽게 되었다.


"왜 누구는 부자로, 누구는 빈자로 사는가?

그 모든 비밀은 웰씽킹에 있다!" 




  

부(Wealth)의 생각(Thinking), 웰씽킹(Wealthinking)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이 책은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의 저자이기도 한 켈리 최가 10억 빚더미에서 연매출 6,000억과 맞바꾼 부의 원리와 진정한 부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책이다.

자신만의 부의 씨앗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이론과 부의 생각을 몸에 체득하기 위한 실천편으로 구성하고 있다.

부자들이 했던 방법 그대로 따라 하면 나도 그렇게 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실천한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더욱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용기가 생긴다.











흑수저로 태어나 열여섯 살 낮엔 봉제공장에서 일하고 밤엔 야간 고등학교에서 주경야독을 하던 시절.

차안에서 백설기 빵을 먹다 기도가 막혀 죽은 가난한 여공 영숙이를 보면서 그녀 몫까지 열심히 살겠다는 다짐과 뭐든 할 수 있고 뭐든 될 수있다는 것을 세상에 보여주겠다는 결심을 한다.

그러나 난독증에 배운 것 없는 저자가 얼마나 고생을 했으리라는 것은 상상만으로도 부족하다.

일본과 프랑스에서의 유학, 사업을 하다 10억의 빚을 지고 죽을 결심을 했던 순간 엄마를 생각했고 내가 아닌 남을 위한 삶을 살기로 결심한다.

포기하지 않고 자신과 같은 상황속에서도 큰 부를 이룬 부자들의 습관과 생각을 체득하기 위해 1000여명의 대성한 사람들을 연구하고 몸소 실천했다.

덕분에 유럽 12개국 1200개 매장, 연매출 6,000억 원이라는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를 일궈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생각을 체득하라.


책의 내용은 1,000명의 부자들을 공부해서 체득한 ‘7가지 생각의 뿌리’, 웰씽킹의 정수라고 말할 수 있는 ‘6가지 시각화’, 그리고 진정한 부자는 공헌의 힘에서 나온다는 ‘웰씽커’의 이야기를 강조하고 있다. 

생각의 뿌리, 시각화, 웰씽커, 이 세 가지를 삶의 완전한 변화를 일으킬 마중물이라고 말한다.

부를 창조하는 7가지 생각의 뿌리로는 내면의 밑바닥에 깔려 있는 진짜 핵심가치 찾기, 결단력, 타인 앞에 선언하기, 자신을 믿는 믿음, 무의식 속의 믿음인 신념, 할 수 있다는 강한 확신, 질문하기가 있다.

6가지 시각화로는 청사진 시각화, 영화감독 시각화, 아침 시각화, 긴장 시각화, 블랙홀 시각화, 저녁 시각화가 있다.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주기에 하나씩 따라하다보면 목표에 방해되는 요소들을 차단하면서 긍정적인 잠재의식을 갖게한다.

불필요한 생각들을 떠오르지 않게 하며 목표에 대한 믿음이 더 강해지고 하루를 편안하게 마감할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 같다.

아침 긍정 확언, 웰씽커 스피릿, 웰씽커 아홉 가지 선언문을 반복해서 읽으며 나도 할 수 있다는 긍정의 힘을 불어 넣고 있다.

나의 삶을 성공적으로 살겠다는 생각에서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공헌하는 이로운 삶을 살겠다는 생각의 전환이 성공을 앞당긴다는 것도 깨닫게 되었다.
성공할 때보다 실패할 때가 더 많아야 강해지고,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삶의 태도를 경계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겠다.
내가 되고 싶은 롤모델처럼 생각하는 연습을 하면서 벤치마킹을 하고 구체적인 목표, 달성시기, 구체적인 액션 플랜을 짜서 내 꿈을 이루기 위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재구성해야겠다.
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지금의 행복과 부를 일구고 유지하기 위해 더불어 직원들을 성장시키고 꿈을 이루게 돕고 선한 영향력을 베푸는 삶을 실천하고 있으며 얼마나 노력과 열정을 쏟고 있는지 느낄 수 있어 감동이고 본받고 싶다.
더불어 진정한 부가 무엇인지, 내가 삶에서 추구하는 진정한 가치는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도 될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