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 주식이 뭐예요?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존 리.주성윤 지음, 동방광석 그림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도 주식에 대한 편견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은 책.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권 주식이 뭐예요?>



저금리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주식은 선택이 아닌 필수처럼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의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물론 저축이나 적금처럼 은행의 금리만 비교하면 끝나는 것이 아닌 공부해야할 것이 많아 어렵기도 하지만 그만큼 과정은 힘들지라도 열매는 달다라는 주관적인 생각을 해본다.

그렇다면 주식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할까? 생각하면 막막하다.

더불어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금융교육을 빨리 시키고 싶은 부모들이 많이 늘어났음을 느끼게 된다.

이렇게 주식을 처음으로 접하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을 위한 존리 선생님의 친절한 가이드~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권 주식이 뭐예요?>




이 책은 교육열이 유난히 뜨거운 우리나라에서 아이들의 사교육비를 모아 투자로 연결시켜 부자가 되는 방법, 경제 독립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아이들은 부모의 손에 이끌려 마지못해 학원을 다니는 것이 아닌 꿈을 꾸게 하고 스스로 공부하게 하면서 더불어 주식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만화형식의 책이라 부담없이 읽을 수 있으며 내가 이제까지 만나 본 아이들을 위한 어떤 주식 책보다 이해하기 쉽고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

더불어 대학이나 좋은 직장을 위한 공부가 아닌 자신의 꿈을 이루고 행복하기 위한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강하게 어필! 

어느 때보다 아이에게 설득력이 있게 다가와서 좋다.













초등 5학년 민영, 율이, 지수, 지수동생 3학년 지우가 주인공이다.

아이들은 자신들의 꿈이 무엇인지 잘 모르고 내가 뭘하고 싶은지도 모른채 공부를 잘해야만 좋은 대학에 가고 취직할 수 있다는 부모의 말에 다니기 싫은 학원에 끌려 다닌다.

그러던중 작은 도서관 사서 존리 아저씨와 함께 공부를 시작하게 되면서 무엇을 위해 공부를 해야하는지 또 주식에 대해 설명해 주며 아이들이 꿈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다.


학원을 그만두는 것에 대해 불안함을 느끼는 부모님들에게는 아이들의 미래와 자신들의 노후 대비를 위해 투자로 주식이 은행보다 더 안전하다는 것을 어필하며 설득한다.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해야 한다"

주식을 통해 회사의 주인이 된다는 것. 투자한 만큼 이익을 돌려 받을 수 있고, 언제든 사고 팔 수 있다는 것. 

주식투자의 올바른 방법은 기업의 가치를 살피고 여유자금으로 분산투자, 장기투자를 해야 한다. 

주식의 이외에도 채권, 펀드에 대한 설명도 유용하다.




아이들은 존리 아저씨와 공부를 하면서 자신이 하고 싶은 것, 좋아하는 것들을 발견하고 꿈을 찾게 된다.

아이들의 관심사를 대상으로 주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간결하면서도 친절한 설명은 상쾌함까지 들게 한다.

초등생들도 단박에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라 쉽게 느껴진다.



기억에 남는 부분은 공부를 잘하고, 좋은 대학을 가고, 좋은 직장에 가는 것은 부자가 되는 것과 크게 상관이 없다.

대학을 가기 위해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뭔가 만들어 낼 줄 아는 사람이 되기 위해 공부를 해야 한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고, 그 일을 잘하기 위해 공부를 하고 어떤 가치를 만들어내는 회사의 주인이 되는 사람이 결국 부자가 된다.  

더불어 존리 선생님의 말과 주식 투자 대가들의 명언 또한 수시로 읽으며 가슴에 새기고 있다.

우리 아이들과 경제 문맹인 어른들에게 금융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시간이 될 수 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