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 LUCKY -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김도윤 지음 / 북로망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채널로 알게 된 <김작가TV>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소견을 들어보며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즐겨 듣고 있다.
<럭키>의 저자가 바로 김작가TV 운영자 김작가란 말씀~
이 책은 10년 동안 1000명이 넘는 성공한 사람들 인터뷰를 바탕으로 운을 발견하고 활용하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다른 자기계발서와는 달리 쉽고 편안하게 읽히면서 흑수저 저자의 경험이 녹아있는 성공스토리라 더 공감이 된다.















왜 성공한 사람은 운 '덕분'이라 얘기하고,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운 '때문'이라 말할까?



방송에 나온 성공한 사람들에게 성공비결을 물어보면 하나 같이 "운이 좋았어요"라는 말을 한다.

사실 이해가 되지 않았다. 

누구는 운이 따라 성공하고 누구는 운이 따라주지 않아 이 모양 이 꼴인가라는 불만을 토로한다.

그러나 운이 좋았다라는 말의 이면에는 성공에 관한 모든 비밀이 숨어 있다.

운은 운명처럼 타고 난다고 생각했는데 운도 자신의 노력에 의해 바꿀 수 있다니 귀가 솔깃하다.

그렇다면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울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어떤 준비를 해야하고 어떻게 해야 운이 좋아지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배워보자.

책에서는 LUCKY를 'LUCK-KEY'라고 재정의하며 운을 만드는 일곱 가지 열쇠인 사람, 관찰, 속도, 루틴, 복기, 긍정, 시도에 대해 설명한다.




내가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아무리 성공한 사람을 만나도 내가 아는 만큼 들리기 때문에 아무 도움이 안된다.

내 옆에 누가 있는지도 중요하고 시기별로 필요한 사람은 따로 있으며 실패가 익숙한 사람은 멀리해야 한다.

우리는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서 결과물을 부러워하지만 그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과 흘린 땀을 배워야 한다.

유유자적 물위에 떠있는 오리를 보며 여유롭다고 생각하는데 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수면아래서는 쉼없이 발을 움직이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된다.

지나고 보니 나에게도 여러번의 기회가 있었는데 준비가 되지 않거나, 판단할 능력이 부족해 잡지 못했던 경우가 여러번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물위에 떠있는 오리처럼 고수들도 수 많은 실패를 경험삼아 공부하며 실력을 키우고 기회가 왔을 때 행운을 잡았다.

항상 겸손하면서 감사한 마음의 자세를 겸비하면서 말이다.






순간의 선택들이 모여 나의 운이 된다.

그렇다면 선택을 잘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첫째, 지금 당장이 아닌 다음의 상황을 내다봐야 한다.

둘째, 실패하더라도 다음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셋째, 실력을 쌓아야 한다.


말도 안 되는 허황된 상상이나 요행을 바라지 말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 다음에 찾아올 기회를 잡기 위해 준비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운을 잡기 위해서는 내가 얼마나 아느냐에 달려 있고 내 실력만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운이란 세상이 내게 던진 수많은 질문과 기회에 대한 나의 선택이다.

매일 쌓이는 작지만 옳은 선택이 쌓여 복리로 불어나는 게 결국 성공의 매커니즘이다."

이외에도 운이 들어오는 경로 4가지도 소개하고 있다.

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인생의 방향이 분명해야하고 그래야 속도가 붙는다.
속도를 높이기 위한 구조화도 소개하고 있는데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나만의 목표를 위한 구조화 작업을 반드시 해보기를 권한다.
더불어 책을 읽으며 자극을 받고 더 나은 내가 되려고 노력할수록 운을 만난 확률이 더 높아진다.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설득, 사고의 전환, 운칠기삼에 관한 생각, 사람들에게 선택받아 기회를 늘리기 위한 방법들도 배울 수 있다.


기억에 남는 것은 잘 안되고 있다면,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뒤집어서 하나씩 바꿔봐야 한다는 것이다.
내안에 잠든 운을 깨우기 위해서는 계속 시도하고 그 운을 자기 걸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운이 좋지 않다고 실망할 필요가 없으며 인디언이 기우제를 지내듯 끝까지 도전하자.
'나는 실패하지 않는다. 왜냐면 성공할 때까지 하기 때문에!"

운을 잡기 위해서는 매일 매일 꾸준함이 필요하고 시대의 변화에 따른 적합성, 겸손함, 자기만의 무기가 필요하다.
성공한 다양한 인물들의 사례를 소개하고 있는데 그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인물이 이베스트증권에 염승환이사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매일 꾸준히 자신의 일이라 생각하고 공부해서 자료를 이해하기 쉽게 소개해주는 꾸준한 준비와 노력 때문에 지금의 성공이 있지 않나 생각된다.
그 분의 유튜브 강의를 들으면서 항상 배움의 자세를 유지하게 된다.
특히 긍정적이고 겸손한 말은 나에게 그 에너지가 반드시 돌아온다니 신경을 써야겠다.
작은 말 한마디도 허투루 듣지 않고 하지 않아도 될 말을 하지 않는 것 또한 중요하다.
기존의 나에게 익숙한 방법을 버리고 새로운 시도를 해봐야겠다.
시도하는 만큼 운이 따른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지.
운을 타고나지 못했다고 절망할 것이 아니라 운을 만드는 역량을 키우자.
'초심자의 행운'이란 말이 있듯이 그건 일시적인 행운일뿐이고 그걸 내 실력으로 착각하지 말며 운이 빠져나간 여백만큼 내 노력으로 채워보자.
자신이 지질이도 운이 없다고 생각하는 분이거나 어떻게 하면 운을 잡을 수 있을까 고민하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
우리가 보고, 듣고, 경험하는 나날이 모여 우리의 미래가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