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들
태린 피셔 지음, 서나연 옮김 / 미래와사람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태린피셔 장편소설 <아내들>은 심리 스릴러물이다.

오랫만에 만나보는 장르라 살짝 떨리는 긴장감을 가지고 읽기 시작해 주말동안 홀릭하며 읽은 장편소설.

예전에는 본처를 놔두고 첩을 두는 시절이 있었으나 지금은 일부일처제가 당연시 되는 시대에 아내들이란 제목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오붓한 부부의 단란한 가정을 꾸리는게 일반적인데 왜 그녀들은 한 명의 남편을 두고 서로 다른 가정을 이룰었을까 궁금하다.

주인공 써스데이의 남편에겐 월요일, 화요일로 불리는 두 명의 아내가 더 있다.

남편의 다른 아내들과는 만나서도 안되고 서로가 서로를 알아서도 안된다는 합의 때문에 더 궁금증을 자아낸다.

써스데이는 일주일에 단 하루 목요일에만 남편을 만날 수 있음에도 너무 사랑하기 때문에 합의를 지키며 자신을 타이르며 살아간다.



"난 당신들 모두를 사랑해.

서로 다르게 그리고 똑같이."



왜 써스데이는 이런 결혼생활을 하게 되었을까?

일부다처제를 인정하는 모르몬교도인 부모님을 둔 환경에서 자란 남편 쎄스.

아이를 원하지 않는 첫 부인 월요일과 합의하에 아이를 낳고 싶다는 욕망으로 다른 아내를 얻는다.

나의 상식으론 이해를 할 수 없지만 사랑과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자란 써스데이에겐 쎄스의 관심에 사랑으로 발전한다.

써스데이의 엄마는 남편의 사랑과 관심을 자신에게 붙잡아두기 위해서는 무엇이든 서슴치않고 하는 유형이다.

그것을 보고 자란 써스데이는 자신의 행복을 추구하기 보다는 남편을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 자신을 포기한 삶을 살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문제와 불안이 심각하다고 생각하지만 오직 한 남자만 행복하게 해주면 된다는 생각.

그러던 어느 날 남편의 주머니에서 해나라는 이름으로 청구된 영수증을 발견하게 되고 다른 아내에 대한 궁금증이 폭발하게 된다.

그때부터 누군지 전혀 모르는 화요일로 불리는 해나의 추적하고 거짓으로 우정나누기가 시작되는데.....






 

 

 

 

 

써스데이가 뱃속의 아이를 잃고 더 이상 아이를 가질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나서 남편의 바람을 들어주고 싶어 해나와의 결혼을 승낙한다.

남편에게 애정이 없지않는 한 질투심을 느끼는게 당연한데 자신이 사랑하는 남편을 다른 여자와 공유해야한다는 그 느낌은 어떤거지?

그 고통은 이루말할 수 없을것 같은데 난 절대 하지 못할 결정이다.

해나를 만난 써스데이는 매력적인 그녀의 외모에 질투를 느끼면서도 해나의 몸에서 멍을 발견하고 남편에게 학대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의 남편이기도 한 이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파헤치려한다.

남편은 어떤 비밀을 숨기고 있을까?

써스데이에게 모든 것을 맞춰주려 배려하는 자상함을 지닌것 같은데 다른 부인들에게는 어떤 면을 표출하며 살아갈까 하는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남편이 써스데이가 해나에게 접근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다투는 과정에서 사고를 당하게 된 써스데이.

결국 아기를 잃었던 때의 트라우마로 힘겨웠던 시간을 보냈던 정신병원에 갇히게 된다.

한순간 남편인 세스가 고의로 써스데이의 돈을 노리고 정신병원에 가둬두는게 아닐까하는 의심을 했다.




그러나 써스데이는 해나를 위기에서 구해야한다는 생각밖에 없다.

도움을 얻기 위해 첫째 부인 레지나의 신상을 몰래 파악하고 상담을 가장해 접근하는데

레지나에게 들은 남편 쎄스에 대한 정보들은 정상적인 사람일까하는 의구심이 들게 한다.

레지나는 물론 써스데이가 가진 아기를 의도적으로 죽였다는 생각을 갖게 만들어 섬뜩하면서도 소름끼친다.

이 모든 것들이 당연히 사실이라 철썩같이 믿었다.





"난 혼자다. 나는 언제나 이런 식어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내 인생 전체가 그랬다.

그리고 내 머릿속에서 그렇지 않다고 자신을 확신시키기 위해 생각해낸 것은 뭐든 거짓이었다.

내가 필요로 했던 편안한 거짓이었다."



정부라고 믿었던 써스데이가 사실 세스와 바람을 피워  레지나가 이혼을 하게 되었다는 것.

써스데이가 아기를 잃자 남편은 해나와 결혼을 하므로써 써스데이는 이용당했다는 것.

써스데이는 남편과 해나를 감시하기 위해 자신이 할머니로부터 물려받은 집을 제공했다는 사실.

레지나가 써스데이에게 복수하기 위해 꾸며낸 이야기들로 이 모든 것들이 망상과 배신에 대한 응징이 서로 얽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한다.

남편인 세스의 바람기로 인해 아내들이 아픔을 겪고 희생양이 되었다는 생각에 분노가 치밀어 오르면서도

반면 함께 바람을 피는 그 심리는 무엇일까 궁금해진다.

무엇이 망상이고 무엇이 진실인지 헷갈리기도 하고 충격적이기도 하지만 책장을 덮는 순간까지 스릴 넘치는 재미에 푹 빠져들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