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초보자를 위한 재미있는 주식어휘사전
황족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을 하면 패가 망신한다는 기존의 인식이 바뀌어 주식이 재테크의 필수가 되어감을 피부로 느끼는 요즘~

주식에 입문한지 1년이 되었는데 사실 아는게 별로 없다.

신문과 경제방송 매체에서 추천하는 종목에 큰비중을 실었다가 아직도 손실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종목도 있고

운좋게 좋은 수익을 얻은 종목도 있다.

매매를 하면서 느낀것이지만 역시 공부밖엔 답이 없다는 생각.

공부를 해야지 하면서도 경제전문가, 슈퍼개미 등등 각종 매체를 의존해서 주먹구구식으로 매매를 한 내가 참 어이가 없으면서도 따라하고 있는 내가 한심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매일 시황을 듣고 있는데 어려운 주식 용어가 나오면 나만 알아듣지 못하고 있다는 자괴감에 괴롭기도 하다.

그래서 결심했다!

공부만이 살길이다~

처음부터 마음을 다잡고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주식 초보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주식 어휘와 투자의 필수지식을 배울 수 있는 <주식 초보자를 위한 재미있는 주식 어휘 사전>을 읽기 시작했다.

대부분의 주식 투자서는 어려운 주식 용어와 재무제표를 비롯한 각종 분석으로 재미가 없어서 한 번 보고 덮어놓기 일쑤였는데 이번에 만난 <주식 초보자를 위한 재미있는 주식 어휘 사전>​는 개그를 보는 듯한 재미에 나도 열심히 찾아보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책 속 QR코드를 스캔해 저자의 강의로 완벽하게 이해하려 노력한다.

 

 

 

 

 

 

 

 

 

 

 

 

 

 

 

 

<주식 초보자를 위한 재미있는 주식 어휘 사전>은

국내 최대 규모 주식커뮤니티 <거북이 투자법>의 NO.1 네임드 회원 '황족'의 진짜 주식 입문서다.

주식 초보자가 꼭 알아야 할 다양한 주식어휘는 물론 투자의 필수지식과 기술적 노하우들까지 주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담아서 술술 익히고 배우는 맛이 쏠쏠하다.

 

무슨 일이든 개념을 이해해야 제대로 해낼 수 있듯이 어휘를 알면 기법을 이해할 수있고, 주식투자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개념을 알아갈 수 있다.

내용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실전투자에 사용하는 용어를 초급부터 고급까지 단계별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실전투자에서 사용되는 차트 관련된 어휘. 보조지표, 매매, 소통, 시황 용어, 주식세계의 은어, 주식투자의 역사가 담겨 있는 주식의 격언, 실전에서 자주 쓰이는 주식어휘 BEST, 나만의 특별한 주식어휘사전 만들기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주식을 처음으로 입문하는 주린이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간결하게 설명해주고 있고,

매매시 참고해야 할 차트 및 용어, 지지선, 저항선 잡는 법, 보조지표 보는 법, 시황시 단골로 나오는 용어들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라운드피겨, 패리티, VIX 공포 지수,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볼린저 밴드, 엔벨로프, 프라이스 오실레이터 등 처음으로 들어보는 용어들을 공부해 보는 계기가 되었고, 농사, 토끼, 거북이, 하이에나, 여우, 개미털기, 작두탄자, 야수의 심장, 흑우, 틱띠기 등 재미있는 주식 어휘들을 배울 수 있다.

어휘가 중점적이지만 명심해야 하는 투자 팁과 주의 사항에 대해 언급하고 있고, 주식투자의 역사가 담겨 있는 격언들을 읽으며 이에 맞는 투자를 하려 노력해야겠다는 다짐도 해본다.

특히 저자의 심화해설 강의 영상 30개 수록되어 있어 책을 병행하며 공부하며 이해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책을 아무리 읽어도 직접 경혐해 보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되는데 실전감각을 익힐 연습문제를 수록하여 책을 읽고 바로  확실히 이해하고 있는지 복습해보며 실전 감각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어 좋다.


그동안 나는 '낫놓고 기역자도 모른다'다는 속담에 딱 맞게 투자가 아닌 투기를 하고 있었다는 생각에 부끄러움이 밀려온다.
그동안 내가 어떤 행태의 매매를 해왔고, 무엇이 부족한지 어떤 공부를 더 해야하는지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더불어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행하지 못했던 것을  다시금 일깨워준다.

​주식은 한 번 기초지식을 배워두면 손가락을 움직일 수 있는 힘만 있어도 재테크를 할 수 있다는 말이 있는데 이만한 평생 직장이 어디 있으랴~

지금이라도 주식의 기초 지식을 쌓고 배워서 재테크를 시작하라고 말하고 싶다!

주식을 시작하려는 초보, 주식을 시작했지만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은 반드시 필독하길 권한다.



"주식투자는 유연하게 해야 한다."

"밸런스 매매를 하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