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플라잉카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20
박연아 지음, 김대지 그림, 오종석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Job? 나는 플라잉카 전문가가 될 거야!>

학교에서 진로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아이는 자신이 선택한 것이라 만족도가 높아요.

하지만 선택의 폭이 좁고 시대의 변화를 반영하여 배울 수 있는 것이 제한되다보니 그에 대한 보충으로 Job? 시리즈를 즐겨보고 있습니다.

​방송으로 간혹 접하는 사회의 빠른 변화들이 마냥 신기하다는 아이는 Job? 시리즈를 통해 좀더 전문적이고 세밀하게 배우면서 자신의 꿈을 찾고 있어요.

<Job? 나는 플라잉카 전문가가 될 거야!>는

상상속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현실화 시킨 플라잉카 전문가들을 만화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어요.

초등 6학년 친구들이 주인공이라 그 수준에서 궁금해하는 내용들, 플라잉카와 관련된 직업을 가진 가족을 통해 견학을 하면서 전문가들로부터 설명을 듣고 체험을 할 수 있기에 처음으로 들어보는 용어와 내용이지만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게 따라갈 수 있어요.

 

 

 

 

 

 

 

 

 

 

 

 

 

<Job? 나는 플라잉카 전문가가 될 거야!>

​플라잉카의 개념과 특징, 장점과 단점, 설계, 어떤 소재를 가지고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디자인, 교통법규 등 관련된 내용을 익히고 다양한 직업들을 만나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직업에 필요한 공부, 어떤 능력이 필요한지도 상세히 배울 수 있구요.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변화하는 기술들도 알 수 있어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고~

아이들이 투닥투닥 다투기도 하지만 플라잉카에 대해 배워가며 자신의 꿈도 찾을 수 있는 내용은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기도 한다죠.


플라잉카는 도로주행과 공중 비행이 모두 가능한 자동차를 말해요.

도로를 달리다가 드론을 합하여 공중으로 날아오르는 모습이 정말 신기한대요.

비행기처럼 긴 활주로가 필요없이 수직으로 이착륙을 할 수 있어 공간의 효율성도 좋고, 우선은 교통혼잡에서 벗어날 수 있고 빠르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수소전지배터리를 이용한 친환경적이라 빠른 시일내에 우리나라에서도 만나볼 수 있기를 바라고요.

플라잉카가 가능하기 위해서는 교통체계는 물론 6G를 이용한 이동통신, 차량과 사물간의 교신 등등 필수적이어야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요.

물론 비싸고 국가마다 비행하는 법이 달라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표준 상공 규범이 필요하고, 이착륙 전용 정류장등 해결해야 할 문제들도 아직은 많아요.

 


더불어 플라잉카의 역사, 수소연료전지 구조, 플라잉카 충전소와 환승장, 플라잉카, 스마트카, 자율주행차, 그린카 미래형 자동차도 만나볼 수 있어요.

미래자동차 공학자, 플라잉카 개발자, 수소전지배터리 개발자, 플라잉카 엔지니어, 시스템반도체 공학자, 플라잉카 조종사, 스마트카 교통체계관리자, 신소재개발 연구원, 플라잉카 디자이너 등 다양한 플라잉카 관련 직업들도 만나볼 수 있어요.

최근 방송에서 본 플라잉카의 장면이 기억나서 이젠 이게 현실이 되었구나 감탄하게 되고 영화속 장면들도 만나볼 수 있기에 아이와 추억을 더듬어보면서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었어요.

우리나리에서는 현대자동차와 한화시스템이 UAM(도심항공모빌리티)에 뛰어들었다는 소식도 들리고

세계의 플라잉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도 갖을 수 있어요.

 

 

 

 

 

 

 

 

 

 

 

책을 읽고난 후 워크북으로 내용들을 기억하며 직업관련 어떤 일을 하는지 필요한 능력은 무엇인지를 퍼즐등을 통해 재미나게 복습할 수 있어요.

아이는 자동차를 무척이나 좋아해서 그런지 플라잉카 조종사가 가장 마음에 든대요.

처음으로 들어보는 낯선 용어가 어렵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주기에 무난히 이해할 수 있어요.

아이는 라이트 형제가 비행기를 발명하기 4년 전에 에어택시 승강장이라는 그림이 있었다는 사실이 놀라워했는데 이미 오래전부터 하늘을 나는 택시를 상상했다는 그 자체가 신기하대요.

갈수록 책에 대한 흥미가 떨어져서 걱정했는데 Job시리즈는 만화로 부담없이 진로탐색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라 좋네요.

 

 

 

 

 

 

 

 

 

"리뷰어스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