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마인드 - 내 몸에 기적을 만드는 마음의 습관
엄남미 지음 / 빈퍼블리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뭔가를 시작하려면 눈에 뛰는 거창한 결과가 있어야된다는 생각에 쉽게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고 내일부터 해야지 차일피일 미루다 결국 시작조차 하지 못했던 일이 부지기수.

나이를 한 살 먹으면 생각처럼 행동도 따라줄까 싶었지만 몸은 여전히 게을러지기만 한다.

매일 운동을 꾸준히 하다가 코로나19로 인해 헬스장이 문을 닫게 되면서 집콕을 시작.

추운 날씨에 옴짝달싹 하기 싫으니 움직임이 확 줄어 하루가 다르게 피둥피둥 살이 불어나고 여기저기 아픈곳만 늘어난다.

운동을 해야지 마음을 먹어보지만 하루를 못넘긴다.

이러다간 정말 폐인이 될것만 같은 생각에 작은 행동만으로도 변화를 일으키는 나를 자극할 수 있는 뭔가가 없을까 고민하다 읽어보게 된 책이 <미라클 마인드>다.

 

 

 

내 몸에 기적을 만드는 마음의 습관!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말이 있듯이 이 책은 생각을 10cm 만 틀어보자고 강조한다.

저자는 아침 습관 전문 라이프 코치로 '국내 1호 습관 변화 전문가'다.

'미라클 모닝' 열풍을 만든 주인공으로 항공사와 고등학교 영어 교사, 번역가, 작가, 강연가, 출판사 대표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미라클 마인드>는 저자가 육아에서 오는 우울감과 무미건조한 일상으로 낮아진 자신감과 자존감을 회복하기 위해 시작한 미라클 모닝과 운동에 대한 경험을 담았다.

누구나 알면서도 실천할 수 없는 일.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마음의 습관이 바로  '미라클 마인드'다.

 

 

 

 


 


 

 

 

 

미라클 마인드의 핵심은 미라클 모닝이다.

미라클 모닝은  삶에 긍정적인 힘을 불어넣는 자기 확언과 아침에 일어나 글쓰기, 명상, 시각화, 긍정 잠재의식 프로그래밍, 운동 독서 등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는 습관을 길러준다.

처음엔 아침에 일어나는 것조차 힘들던 내가 하루만 견뎌보자며 시작한게 벌써 5년이 넘어가고 이제는 정해진 시간만 되면 눈이 번쩍 떠진다.

피곤하고 아프면 조금만 더 누워있어야지 생각이 들다가도 이내 그 생각을 털어버리고 일어나기를 반복하다보니 습관이 되었다.

그래서 다른 것도 쉽게 시작할 수 있을줄 알았다.

하지만 미루는 것과 운동 습관을 들이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저자는 걱정하지 말란다.

1초만, 아니 1분만 해보라고. 느리게 해도 괜찮으니 첫 발을 내딛여보라고 응원한다.

작은 운동으로 시작해 마라톤 풀코스, 철인 3종 경기, 울트라 마라톤까지 도전하며 놀라운 변화와 운동을 가능하게 한 마음의 습관인 마이클 마인드가 도와줄 것이라고.

 

 

 

"꿈을 품고 뭔가 할 수 있다면 그것을 시작하라.

새로운 일을 하는 용기 속에 당신의 천재성과 능력과 기적이 모두 숨어 있다."

- 괴테 -

 

 

 

 

거창한 목표는 지금부터 삭제~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매일 10cml 만 생각의 방향을 틀고 움직이자.
느리게 걸어도 괜찮아.

타인에게 보이는 '나'가 아니라 자신에게 떳떳하고 괜찮은 나로 사는 것이 자기관리이며 당당함 아닐까?

미래 달라진 나를 상상하며 희망의 주문을 외워보자.

손가락만 까닥해도 좋고, 다리 한짝만 올려도 좋고, 굳이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팔굽혀펴기 1개만 해도 좋고,

1분 호흡하기 등 너무나 쉬워서 만만한것부터 시작해도 좋단다.

말은 잠재의식을 움직이게 하기에 내가 하고 싶고 되고 싶은 주문을 마음속으로 외치면서 하면 효과가 배가 된다.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변화가 생겼는데 가까운 거리는 일부러 걸어서 다녀오고,

재활용을 핑계삼아 16층까지 계단을 오르기를 했는데 숨이 차고 힘이 들어 금새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지만

하루에 1번만 하자는 생각으로 꾸준히 실행중이다.

때론 게으름이 발동하여 빼먹기도 하지만 1분만 하자는 생각으로 밖으로 나오면 나도 모르게 계단을 오르고 있는게 신기하다.

계단을 오르기에 집중하다보면 힘들다는 생각이 금새 뇌를 사로잡기에 내가 행복한 사람이라고 믿으면 진짜 그렇게 되듯이 긍정주문을 외우면 힘들다는 생각도 들지않고 가뿐하게 달성할 수 있다.

더불어 운동을 하면 운이 좋아진다고 하니 앞으로는 하루 2회로 늘려볼 생각이다.

TV를 볼 때도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거나 몸을 움직이면서 보고, 아이와 다툴일이 있어도 욱하는 마음에 소리부터 치지않고 책에서 배운대로 1분 호흡하기로 나를 진정시킨다.

100가지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참고 삼아 스트레스 관리도 곁들여 하고 있다.

작은 손짓, 행동 하나만으로도 이렇게 마음이 편안해지고 마음이 충만해지는지 새삼 느낄 수 있었다.

만약 어떤 일이 잘 안되거나 뭔가 삶에서 막혀 있다면 자신의 운동 습관, 식습관, 수면 습관을 잘 살펴보자.

의외의 답이 숨어 있음을 알게 된다.

나이가 많아서, 몸이 안좋아서, 나는 의지가 약해서 등 이런 핑계 따윈 집어 치우자.

누구나 마음 먹은대로 모든 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이 있음을 잊지 말자. 

나를 비롯해 당신도 할 수 있다. 모두의 미라클 마인드를 응원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