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3년, 대전환시대에 사야 할 주식
이상헌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에 성공하려면 성장할 산업을 잘 선택해 투자해야 한다고 말한다.

주린이들은 하루에도 수많은 소식과 정책들이 쏟아지는 뉴스에 정신을 차리기도 힘들지만 도대체 어떤 산업이 성장할 산업인지 쪽집게처럼 알아 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다가올 3년, 대전환시대에 사야 할 주식>은 나와 같은 바람을 가진 주린이들을 비롯해 빠르게 성장할 산업과 정부 주도 정책이 방향을 함께 하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주식 투자자들에게 도움을 준다.

코로나19와 제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대전환시대에 시대를 주도할 핵심 종목을 찾고자 하는 분들은 필독!



기업분석 애널리스트의 경력을 가진 저자의 저서중 <코로나 이후 사야 할 주식>을 읽어보았기에 왠지 책이 낯설지 않게 느껴진다.

이 책은 4부로 나누어 제1차~ 제4차 산업혁명의 과정과 변화, 산업과 연계해 어떤 주식이 상승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각국 정부의 경제혁신 정책을 펼치고 있는지, 빠르게 성장할 산업과 3가지 투자 혁신코드 그린,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해 소개한다.

주식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들어보았을 그리고 누군가는 이미 투자하고 있는 분야일지도 모른다.

물론 나도 저자가 소개한 3가지 혁신코드 관련 주식을 몇 개 가지고 있는데 왠지 공통분모가 있는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한국판 뉴딜은 2025년까지 정부투자와 민간투자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규제개혁 등의 제도개선을 통해 경제회복과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내고자 한다.

그린뉴딜, 디지털뉴딜, 스마트 헬스케어 3가지 혁신코드가 중심에 있다.

그린뉴딜은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저탄소, 친환경 경제로 가기위한 전 세계 그린뉴딜 정책이 더욱 가속화됨을 알 수 있다.

더불어 EU 27개 회원국이 2050년까지 탄소중립 국가가 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는 모습이다.

우리나라도 2025년까지 그린뉴딜에 74조를 투입하기로 하는 등 친환경.에너지 전환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그린뉴딜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친환경 경제 및 산업구조로의 전환, 기후변화 대응, 공공시설을 환경친화적으로 바꾸는 그린 리모델링이 핵심이 된다.

풍력, 수소, 태양광, 스마트그리드, 모빌리티, 스마트팜이 중심이 되고, 디지털뉴딜은 솔루션, 인프라, 보안, 하드웨어, AI, 데이터, 콘텐츠, 재택근무 등, 스마트 헬스케어는 CMO, 디지털 의료서비스, 바이오, 건강기능식품 등 이 중심이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언텍트 라이프스타일이 가속화 되었으며 건강과 안전에 대한 인식이 강해졌다.

더불어 전자상거래, 재택근무, 원격의료 및 교육, 미디어 등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비대면화의 확산,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같은 경제사회 구조의 대전환을 가져왔다.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뉴딜 정책은 데이터와 네트워크를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화로 비지니스 모델이 창출되거나 재정립 된다.

특히 폭발적인 데이터 사용량으로 데이터센터 수요가 더 확대되었고, 5G 이동통신의 네트워크가 기반이 되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으로 인한 정보화, 자동화, 지능화 생산체계를 구축하는 게 필수적이다.

디지털 시대에는 데이터가 새로운 자본이자 성장 동력이 된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코로나19가 헬스케어 시장의 성장을 촉발시켰다.

이동이 제한됨에 따라 의료와  IT의 결합으로 스마트 헬스케어가 탄생했으며,

의료와 사물인터넷, 빅테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가 융합된 형태로 환자의 개인별 맞춤 의료서비스가 가능해졌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원격의료가 극히 일부분이고 환자와 병원간의 디지텔 헬스케어 시스템이 구축되어야하는 과제가 있다.

지금 가장 핫한 것은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개발, 공급에 대한 현황이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다.

이에따른 바이오 의약품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으며 제약사들의 위탁생산과 위탁개발 생산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더불어 기존의 치료,병원 등 공급자 중심에서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예방,소비자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그린뉴딜, 디지털뉴질, 스마트 헬스케어에 대한 현재와 앞으로의 전망을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하고 안내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정부정책, 그리고 다가올 3년, 꼭 사야할 투자 유망주를 소개하고 있으니 투자에 도움이 된다.

물론 자신의 원칙을 세우고 공부해서 탁월한 선택을 해야만 한다는 것 잊지말자.

현재 어떤 섹터가 잘나가고 있고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변화를 알 수 있어 세상공부를 하는 기분도 든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원격의료에 대해서는 좀 이른감이 있기에 신중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과 더불어 앞으로 성장할 산업과 투자 혁신 코드를 잡아 성공 주식투자를 해보자.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