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제프 베이조스 Who? Special
박세준.유경원 지음, 이두원 그림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최고의 인터넷 쇼핑몰하면 아마존이 떠오르죠?

작은 온라인 서점을 시작으로 음반, 장난감, 전자책 단말기, 인공 지능을 비롯해 민간 우주 기업까지 미래를 보는 탁월한 감각을 가진, 뜨거운 열정과 끝없는 도전 정신으로 아마존을 세계 1위 기업으로 만든 인물이 제프 베이조스다.

<Who? special 제프 베이조스>를 만나기 전에는 품절된 책도 구할 수 있는 온라인 서점이자 세계 최고의 인터넷 쇼핑몰 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다양하고 폭넓은 사업을 하고 있다니 제프 베이조스라는 인물을 다시보게 되었다.

 

 

 

 

 

 

 

 

 

 

 

 

 

제프 베이조스는 어린시절 놀이기구 타는 것보다 기계가 어떻게 돌아가며 동작하는지를 더 궁금해하는 호기심쟁이에 승부욕이 강한 소년이었다.

미국 국방 연구 팀과 원자 에너지 위원회에서 일했던 외할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스타트렉을 보면서 우주 탐험의 꿈을 품고 우주선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한다.

우주 과학의 꿈을 이루기 위해 물리학과에 들어갔지만 자신의 적성과는 맞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잘하는 컴퓨터 공학을 공부하게 돼죠.

아무리 어릴적 영재라 불리던 사람도 잘 못하는 것이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것은 다르다는 것을 알게 해줘요.

 

 

 

 

 

 

 

 

 

 

 

 

 

 

 

성공한 기업가이자 아마존 CEO!



대기업에서 돈을 많이 벌고 편한 길을 택하기 보다는 자신이 성장할 기회를 찾을 수 있는 회사를 택해 경험을 쌓았으며 결국 세계 최고의 온라인 서점 아마존이 탄생하게 된다.

고객에게 무엇이 필요할까를 고민하며 서비스 개발과 시대 상황에 맞는 정책을 펼치며 승승장구한다.

그것에 만족하지 않고 주방용품, 건강 제품, 가구, 음반, 영화 DVD, 장난감 등 상품을 확장했으며, 우리가 요즘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며 책을 읽을 수 있는 전자책 출시, 클라우드 서비스, 어디서든 결제되는 아마존 페이, 아마존 에코, 우리 집 개인 비서 아마존 알렉사, 계산대가 없는 무인 매장 아마존 고, 드론 배송, 민간 우주 기업 '블루 오리진' 등 누구보다 미래를 앞서가는 생각을 하는 창의적인 천재라는 생각이 든다.

세상을 바꾸는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었다는 제프 베이조스~

기후 변화와 환경오염에 관심이 많으며 인류의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희망의 상징이 되었으며,

막대한 자본과 기술,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꿈의 실현을 눈앞에 두고 있는 그의 행보는 어디까지 계속될지 궁금하다.



<통합 지식 플러스>에서는 정보 통신 기술 IT 천재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마크 저커버그, 래리 페이지, 마윈, 일론 머스크, 니콜라 테슬라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더불어 아마존이 뜻하는 의미, 성장 역사를 알아보고, 인공 지능, 로봇, 드론 등 IT 과학 기술의 접목 활용, IT관련 직업, 민간 우주 산업, 자율 주행 자동차, 항공 택시, 초고속 열차 하이퍼루프에 대한 다양한 과학 기술을 만날 수 있다.

Who? special로 만나 본  IT 전문가들의 업적을 회상하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 과학 기술에 감탄하며 미래에는 어떤 세상이 올까 상상해보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아이는 혼자 타는 드론 택시를 타고 막히지 않고 어디든 갈 수 있었으면 좋겠고, 엄마와 우주 여행도 할 수 있겠다며 그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단다.



 


 

 

 

 

 

 

 

 

책을 읽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내용을 생각해보고 독후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다. 

인물 돋보기와 연표를 통해 제프 베이조스란 인물의 성공 열쇠에 대해 알아보며 성장과 발달의 역사를 정리해볼 수 있다.

꿈을 이루기 위한 다섯 가지 원칙도 적어보고 잘하는 일과 좋아하는 일을 고민해 보고, 내가 만약 기업가라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미래 기술 제품 설명서도 써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다.


초등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재미있는 삽화로 인물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어 좋다.

스마트폰을 달고 사는 아이들이라 집중력이 짧고 책을 읽기 힘들어하는데 만화로 되어 있어 부담없이 술술 읽히는 재미도 한 몫 한다. ​
어려움 앞에 좌절하지 않고 시대를 앞서가는 경영자의 마인드와 성공전략을 배우면서 우리아이도 꿈과 희망을 향해 씩씩하고 당당하게 나아갔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