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 1 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사타케 미호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으로 유명한 히로시마 레이코의 새로운 판타지 <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 1>이 출간되었다.

톡톡튀는 색다른 소재와 오싹하면서도 상상력을 발휘하게 만드는 재미, 내가 잊고 있던 것을 일깨우는 교훈까지 역시나 흥미진진하다.

보석들의 천일야화~라는 말이 딱 들어맞는 8가지 다양한 보석에 관한 이야기는 보석의 외형적 아름다움에만 치중했던 나에게 보석이 주는 의미와 보석말을 알게 되니 더 색다르게 다가온다.

 

 

 

 

 

 

 

 

 

 

 

 

 

특별한 돌과 보석을 수집하는 <마석관>에서는

보석마다 가진 특별한 힘과 그 힘 때문에 벌어진 보석의 저주부터 운명의 반전에 이르기까지 아름답고도 가슴 벅찬 이야기가 펼쳐진다. 
 수정, 루비, 위석(베르조아), 묘안석, 문스톤, 터키석, 마노와 자수정, 산호 총 9가지의 보석과 특별한 돌이 등장한다.


아직 능력이 부족한 제자가 욕심에 눈이 멀어 스승의 수정 구슬을 훔쳐 사용하다 돌의 힘에 지배 당하게 되어 시력까지 잃게 되는 수정 이야기는 과한 욕심에 대한 경고를 하는 것 같다.

수정의 보석말은 '정화'나 '순수'를 뜻한다.

핏빛처럼 빨간 루비를 손에 넣은 여자가 모두 불행해지기를 바라며 질투와 증오를 담은 저주가 결국 자신의 딸에게까지 손을 뻗치는 루비이야기는 섬뜩하기까지 하다.

루비는 홍옥이라고도 하는데 '정열'이나 '사랑의 승리'와 같은 의미를 담고 있다.

루비를 가진 자가 그 힘을 잘못 사용하면 무서운 재앙을 가져온다는 교훈을 준다.


대초원의 사누바족 아이 12살 압바와 관련된 위석 이야기는 아이가 가장 감동적이라며 좋아한다.

자신은 노예로 끌려가 온갖 고초를 당하지만 자신을 지배하는 미운 사람일지라도 독이 든 음식을 먹고 죽어가는 왕자를 그냥 내버려두지 않고 위석을 기꺼이 내주어 살려내는 용기에 감탄했다. 

산양의 위장에서 자라는 신비한 돌 위석~

이런 돌이 실제로 있었다는것도 신기하지만 해독작용을 한다니 믿기지 않는다.

왕자를 살려준 답례로 왕이 한 가지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했는데 두 번 다시 대초원에 사는 사누바족을 노예로 삼지 말아달라는 부탁을 한다.
사실 압바 자신에게 자유를 달라고 할 줄 알았는데 자신을 희생하는 대신 자신의 부족과 가족을 먼저 생각하다니 참 생각이 깊이에 감동을 받았다. 

​투탕가멘의 무덤을 도굴하는 이야기를 다룬 묘안석, 유령 저택의 쌍둥이 자매 이야기를 다룬 문스톤, 여행자를 지켜주는 터키석, 서로 성질이 맞지 않는 돌이라서 한 곳에 있으면 다툼의 마음이 생겨나는 마노와 자수정, 뿔뿔이 흩어지게 된 피산호들의 이야기까지~ 보석에 담긴 의미를 생각하며 흠뻑 빠져드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반복해서 읽어도 재미있고 읽을 때마다 의미를 새롭게 해석하는 색다른 재미도 있다.

주인공이 영혼이 깃든 문스톤 반지를 끼니 쌍둥이 자매가 죽게 된 사연이 파노라마처럼 눈에 선하고, 유령들이 보이는 이상한 현상이 생겨났는데 유령들이 수시로 눈에 보인다면 겁많은 우리아들 어찌할까나....ㅋ

달을 떠올리게 되는 문스톤은 따뜻한 감정을 불러일으켜 관계의 결실을 가져다주는 보석이라 여겨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하기도 했다.

행운이라는 보석말을 가지고 있으니 사랑하는 연인이나 사람들의 선물로 적격이다.

나는 특히 여행자를 지켜 주는 돌 <터키석>을 갖고 싶다.

어미 터키석과 자식 터키석이 나뉘어 있지만 어디에 있든 하나로 연결되어 있어 아이가 멀리 떠나도  안녕을 빌어줄 수 있어 좋다.

터키석은 그 돌을 지닌 자 대신 재앙을 받아 준다고 하여 여행자를 지켜주는 수호석으로 쓰인다.

보석말은 '번영'과 '성공'이다.

특별한 돌과 보석에 관한 9가지 이야기가 너무 빨리 끝나 아쉽게 느껴지니 더욱더 2편이 기다려진다.

아이와 나의 취향을 저격하는 히로시마 레이코 작품 <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 1> 역시 대박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