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엔초 페라리·페루치오 람보르기니 Who? Special
윤상석 지음, 양선모 그림, 김필수 감수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아들내미는 어릴 때 자동차에 홀릭하더니 지금까지 정주행이다. 

지나가는 차종을 맞추며 특징을 설명하는데 특히 스포츠카에 대한 열망은 어른인 나도 마음을 설레게한다.

심심하면 자동차 백과사전에 나온 스포츠카의 역사를 훑으며 꼭 타보고 싶다는 마음을 드러내는데

슈퍼카의 두 거장 엔초 페라리와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를 Who? special로 만나보다니 횡재한 기분이란다. 

​ <Who? special 엔초 페라리 · 페루치오 람보르기니>

슈퍼카를 탄생시킨 이탈리아의  두 거장이다.

카레이서이자 슈퍼카의 아버지 엔초 페라리와 페라리를 넘어서려는 집념의 사나이 페루치오 람보르기니의 스포츠카에 대한 강한 열정과 사랑을 느낄 수 있다.



 

 

 

 

 

 

 

 

 

 

 

<엔초 페라리>는 자동차 경주를 처음 접하고 레이서가 되겠다는 꿈을 꾸게 된다.

전쟁중 형을 잃고 아버지 마저 병으로 세상을 떠난후 힘겨워했지만 자동차에 대한 열정으로 제기를 할 수 있었다.

트럭 운전사를 시작으로 스포츠카 테스트 드라이버로 레이서 활동을 시작했고, 스쿠데리아 페라리라는 레이싱 팀을 만들고 레이스 카를 만들기 시작했다.

개발비가 많이 들고 수요가 적은 레이스 카를 대신해 수익을 위해 일반도로 주행용 레이스 카를 만들었는데 이것이 슈퍼카의 시초로 볼 수 있다.

슈퍼카의 아버지로 불리는 페라리는 최고의 성능과 속도를 내는 슈퍼카를 만드는 회사로 성장했으며 멋진 디자인과 휘귀성으로 사랑을 받았고, 훌륭한 카레이서이자 자동차 제작자로 꿈을 이루었다.

어떤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반드시 꿈을 이룰 수 있음을 알려준다.

또한 멘토의 중요성도 깨닫게 해준다.

아이는 레이싱하는 장면을 보면서 자신이 경주를 하는 것처럼 생생하고 가슴이 두근거린단다. 


 

 

 

 

 

 

 

 

 

 

 

 

<페루치오 람보르기니>

어릴 때부터 기계에 관심이 많았던 람보르기니는 자동차와 기계 공학에 대한 공부를 하고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버려진 군용 트럭을 개조해 트랙터를 만들면서 트랙터 사업으로 성공한다.

당시 산 당대의 최고의 스포츠카 페라리에서 결함을 발견하고 알리려했으나 트랙터를 만드는 사람이 무엇을 알겠냐는 심한 모욕을 당하고 돌아온 뒤 페라리를 능가하는 스포츠카를 만들기로 결심한다.

페라리를 넘어서려는 파격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가진 스포츠카를 만들기 위한 열정이 대단한다.

람보르기니 미우라 당시 최고의 일반 도로용 스포츠카가 되었고, 미드십 엔진 방식의 뛰어난 성능과 아름다운 디자인은 슈퍼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였다.

페라리가 90살까지 살았는데 람보르기니는 더 오래 살겠다는 마음을 먹었건만 77살의 나이에 뇌졸중으로 쓰러져 세상을 떠난게 안타깝다.

그만큼 페라리에 대한 라이벌 의식이 강했음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남들과 다른 방식으로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생각과 끊임없이 자동차의 성능과 속도를 높이려는 도전정신과 열정은 가히 감동적이다.

 

 

 

 

 

 

 

 

 

 

 

 

<통합 지식 플러스>에서는  

세계적인 슈퍼카 회사, 자동차 경주의 역사, 카레이싱 경기의 종류, 카레이서가 되려면 필요한 자질, 자동차에 관련된 직업 등을 소개한다.

왜 유독 이탈리아를 비롯해 유럽에서 스포츠카의 시초가 되었는지 궁금했는데 유럽에서 자동차 산업이 발전한 이유를 알 수 있다.

제2차 세계 대전중 전쟁에 필요한 물자를 만들기 위해 탱크, 잠수함, 자동차, 비행기 등을 만드는 기계와 시설을 많이 만들었고 그 과정에서 기계 공학과 산업 기술이 쌓였고 발전하게 되었다.

페라리와 람보르기니의 로고에 사용된 문장에 대한 사연도 알 수 있다. 

책을 읽고 내용을 되새기며 생각할 수 있는 독후활동을 제공하고 있어서 알차다.

두 거장이 꿈을 이룰 수 있었던 비결을 알 수 있는 인물 돋보기, 인물에 대한 연표를 통해 두 인물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는 스포츠카를 만든 두 거장의 매력에 푹 빠져 단숨에 읽어낸다.

다양한 스포츠카를 만나보며 역사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난 기분이란다.

스포츠카의 탄생을 알게되고 뛰어난 성능, 속도, 멋진 디자인에 더 반하는 시간이 되었다.

엔초 페라리와 페루치오 람보르기니 두 거장의 스포츠카에 대한 열정은 그동안 잊고 있던 아이의 꿈을 깨우는 일깨운다.

초등생 수준에 맞춘 인물만화라 책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부담없이 술술 읽으며 인물들의 철학과 정신을 배울 수 있어 좋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