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실전매매법
오명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넘치는 유동성 장세와 원화 강세, 우리나라를 꼭 찍어 들어오는 외국인들의 매수세에 고공 행진을 하고 있는 주식시장~

재테크에서 주식을 빼놓고 말할 수 없는 지금.

주식을 하지 않으면 나만 소외되는 것은 아닌지 마음이 바빠진다.

하지만 공부를 하지 않으면 낫 놓고 기역자도 모르듯 테마와 급등주 매매에 휩슬려 당하기 일쑤이다.

그래서 더욱 기초부터 탄탄하게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시작해야한다.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할 때 도서를 고르는 것만으로도 막히는데 주린이도 술술 읽을 수 있는 주식 매매 도서를 골라야 쉽게 질리지 않고 끝까지 갈 수 있다.

<주식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실전매매법>은 쌩초보 주린이라면 반드시 필독해야할 주식투자서다.

그동안 공부를 하면서 다양한 책들을 접해봤는데 주린이에게 쉬우면서도 실전에 도움이 되는 알찬책 NO1을 꼽으라면 <주식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실전매매법>을 자신있게 권하고 싶다.

위험한 주식시장에서 수익을 내면서 살아남기 위한 기본 지식, 차트 분석법, 기본 마음자세까지 알려준다.

이론적 분석과 원칙을 나열하는 다른  책들과 달리 실전투자의 예를 들어 설명해주기 때문에 바로 활용할 수 있어 좋다.

그동안 전혀 모르고 매매를 했던 부분, 궁금해도 무지함을 탄로날까봐 누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웠던 실전팁을 배우며 깨닫는 시간이 되어 뿌듯하다. 

 

 

 

 

 

 

 

 

 

 

 

 

 

 

<주식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실전매매법>


요즘은 주식투자 방송을 하는 유튜버 방송이 많아서 접하는 소식들도 그만큼 많기에 배우는 것도 있지만

자신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정하지 않고, 투자마인드 컨트롤을 하지 않으면 테마에 휩쓸리거나 급등주 추격매매를 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책에서는 차트와 거래량을 이용한 기술적 분석과 재무재표와 영업활동의 내용을 분석하는 기본적 분석 소개와 이해, 챠트분석, 가장 기본적인 봉의 이해부터 추세선, 이동평균선, 차트유형에 따른 매매 방법, 마음가짐과 멘탈관리, 보조지표 활용법, 매매손실을 최소화하는 매매 노하우, 투자사례, 포트폴리오 구성, 2021년 주목해야 할 투자섹터 등을 소개한다.

마음가짐과 자세, 중요한 시장의 시그널과 주식시장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여려 상황들을 실제 예를 들어 설명하며 상황분석에 따른 대처방법을 설명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지 않은 주린이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꼭 기억해야 할 것은 개인투자자가 수익을 내려면 잦은 매매 금지, 갑작스런 악재에 대비해 현금 보유, 실적 좋고 부실하지 않은 종목 보유, 급등주 추격매매를 하지 않으면 된다.

주식시장에서 오래 살아남는 사람들의 유형은 자기 자신을 잘 통제하는 사람, 윤리적으로 문제가 없는 사람, 적응력이 강한 사람이다.

특히 주린이들이 못하는 것이 어느시점에 사서 어디에서 매도를 해야하는지 몰라 헤매다가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라는 증시 격언과는 반대로 하는 것이다.

공부가 되어있지 않기에 뉴스에 마음이 혹해서 급등주를 따라가서 물려서 고생하기 일쑤이다.

'주식투자는 기다림의 미학'이라는 말이 있듯이 차트를 분석해 끈질기에 기다렸다가 적절한 지점에서 매수하거나 매도해야함을 잊지 말자.

책에서는 저항과 지지, 거래량을 이용한 가장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잡을 수 있는 자리를 알려주기 때문에 꾸준히 책에서 소개한 다양한 챠트를 해석하고 분석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항상 시장의 전체 시황과 종합지수의 상황을 면밀히 파악해서 저점매수 기회의 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자.

나무를 보기 전에 숲을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종목을 매수하기 전에 반드시 재무제표를 스캐닝하는 습관, 오늘 예상되는 차트모양 상상하기, 장마감후 복기는 매일 반복해야한다.

주식투자에서 한번 잘못들인 나쁜 매매습관은 쉽게 고치기가 힘들기에 잘못된 투자판단의 연결고리를 과감히 끊어버리고 승자의 매매습관과 투자판단 노하우를 익혀야한다.

그리고 매매할 때는 항상 세력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해하려는 노력을 해야한다.

꾸준한 뉴스 읽기, 뉴스와 주가 접목하기, 사업보고서, IR공시등을 반드시 챙겨읽는 습관이 성공 투자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

이외에도 2021년 주목해야 할 투자섹터 7선을 소개하고 있으니 미리 주도섹터를 선점하여 투자수익을 내보는 행복한 한 해가 되어보자.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