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게임 과학 Why? 초등과학학습만화 97
조영선 지음, 이영호 그림, 윤형섭 감수 / 예림당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잔소리를 하지 않으면 게임을 손에서 놓지 않는 아이.
세대의 자연스런 흐름이라 마냥 못하게는 할 수 없고 엄마의 속은 시커멓게 타들어간다.
게임플레이어가 된다고 하는데 게임을 잘하려면 어떤 공부가 필요하고 게임에는 어떤 과학이 숨어있는지 알고나면 게임개발에도 흥미를 갖지 않을까싶어 꼭 보여주고 싶었던 <Why? 게임 과학>
게임에 관심이 없었던 저는 최근에야 세계인을 사로잡는 게임개발을 척척 해내는 한국인의 능력을 비로소 알게 되었다죠.

게임을 다시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는데 <Why? 게임 과학>을 통해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를 이해해보는 시간도 갖었답니다.

 

 

 

 

 

 

 

 

 

 

 

컴퓨터 게임을 사랑하는 엄지와 텃밭 가꾸기를 즐기는 꼼지가 e드림랜드의 게임을 시작하면서 게임의 매력에 빠져든다.

반면  e드림랜드 최고의 길드인 노블 길드 대장 팝아이는 비밀의 돌을 차지해 e드림랜드의 지배자를 꿈꾸는 야욕을 감추고 플레이어들을 이용한다.

그 사실을 모른채 모든 소원을 들어주는 비밀의 돌을 찾기 위해 노블 길드에 들어가기를 바라는 엄지는 게임 속 부정행위를 심판하는 비밀에 싸인 e드림랜드의 협객 플레이어 강인과의 만남을 통해 게임 행성에서 게임을 만들게 된다.

엄지와 꼼지는 비밀의 돌을 찾아내어 e드림랜드의 지배자를 꿈꾸는 팝아이의 야욕을 막을 수 있을까?


엄지는 강인을 통해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배우고,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디어임을 깨닫는다.

게임속에 중력, 관성, 탄성력 등 현실 세계의 물리 법칙을 프로그래밍한 소트트웨어 물리 엔진을 사용한다는 것, 공간을 표현하는 방식, 다양한 플레이 화면 시점 표현, 게임의 역사, 용어 등을 배울 수 있다.

단지 즐기기만 할 뿐 게임속에 숨겨진 다양한 과학은 생각하지 못했는데 게임의 신세계를 접한 기분이다. 

길드, 아바타, 콘솔게임, PC게임, 몹, 어뷰즈, 이스터에그, 과금, PK, 물리엔진, 맵과 타일, 폴리곤, 모션 캡처, NPC 등 게임 용어을 조금씩 알아가며 아이랑 얘기할 거리가 많아져서 좋다.

 

 

 

 

 

 

 

 

 

 

 

 

 

 

왜 아이들은 게임에 빠져들게 될까?

현실에서는 공부를 잘하는것도 아니고 특별한 재능이 없어서 인기가 없지만 게임속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주고 특별하게 대해주기 때문에 더 빠져든단다.

현실에서는 직접 체험하기 힘든 것도 가상 현실(VR게임) 속에서 직접 감각을 느끼며 재미도 있단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요즘은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게임들이 많아져서 스트레스도 풀고, 어른들도 자주 활용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용어해설,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게임, 소원을 이루어주는 비밀의 돌을 찾기위한 다양한 게임을 통해 게임의 진정한 목적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준다.

단서를 찾으며 추리력을 기를 수 있고 문제해결력을 높일 수 있으며, 실제 상황을 위한 연습이나 훈련에 적용되기도 하는 등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해 확실히 배울 수 있다.



게임하면 시력은 물론 자세가 안좋아져 척추가 휘고 거북목 증후군, 폭력성, 게임중독으로 삶을 파괴하는 무서움까지~ 세계보건기구에서 게임을 질병으로 분류하기까지 했다.

안좋은 면이 많이 부각되어 편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되다보니 게임의 순기능에 대해 새롭게 부각되었음을 알 수 있다.

규칙을 지키면서 재미와 행복을~ 교육과 학습, 훈련, 치료 등의 특별한 목적을 추가해 게임의 순기능을 더욱 확장시켰다.

예를들면 우리아이가 자주 하는 3D 운전교실, 레이싱 게임, 비행 게임, 원하는 건물짓기 등 간접적인 체험은 권할만 하더라고요.

<Why? 게임 과학>으로 게임속 숨겨진 과학, 게임의 좋은면도 찾아보며 게임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아이을 이해하는 시간도 갖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