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가 직장에서 이토록 쓸모 있을 줄이야
한정엽.권영지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공이 회계가 아닌 내가 어쩌다보니 회계부서에서 일하는 시절이 있었는데 그때 용어조차 생소하고 어려워

꼭 고구마 열 개를 한꺼번에 먹고 목이 막혀 답답해 죽을 것 같은 기분이었다.

실무를 하면서 조금씩 이론을 이해할 수 있었는데 퇴사할 때까지 회계에 능통한 전문가는 결코 되지 못했다.

회계는 실무를 하는 사람에게만 필요할것이란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주식 투자를 하면서 기본으로 알아야만 하는 지식임을, 그리고 조직에서 살아남고 유능한 직장인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필수적이라는 것을

<회계가 직장에서 이토록 쓸모 있을 줄이야>를 만나게 되면서 비로소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은 일 잘하는 유능한 직장인이 되고 싶어하는 사람, 조직에서 살아남기 위해 최고의 무기이자 핵심 업무 역량을 발휘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 재무회계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회계 공부로 나만의 경쟁력을 키워라!

직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최소한의 회계 지식~

 

 

 

 

 

 

 

사업 계획을 비롯해 업무 보고서를 작성할 때 등등 회계 지식을 활용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

재무제표를 볼 줄 알고 분석할 줄 아는 능력이 있다면, 회계 지식을 바탕으로 회사의 전체적인 사업 방향과 전략을 수치와 연계시킬 수 있는 기획력까지 갖추었다면 바로 당신이 능력자다.

하지만 현실은 전공자를 제외하면 하얀건 종이요 까만건 글씨~

딱보기에도 두껍고 펼쳐보면 전문용어로 도배가 되어 머리부터 아파오고 외계어처럼 보이는 회계는 졸음 유발인자다.

그런데 <회계가 직장에서 이토록 쓸모 있을 줄이야>는 우선 부담없이 만만해서 좋다.

처음 회계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도 이해하기 쉬운정도의 난이도로 실무에 딱 필요한 만큼의 회계지식만을 알려준다.


 

 

 

날라리 회계를 한지 어언 15년이 지나 경력 단절이 된지 오래되었는데 책을 접하니 술술 읽히는 재미가 있다.

용어도 초보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게 풀어서 설명해주기 때문에 이해하는데 문제가 없다.

회계를 전문적으로 하는것이 아니기에 실무에 필요한 꼭 알아야 할 재무제표의 큰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정도의 용어와 재무제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회계를 이용한 명쾌한 보고서 작성, 업무 효율을 높이고 인정받을 수 있는 회계 활용법도 배울 수 있다.

재테크를 할 때 기업의 안정성, 수익성, 성장성을 확인하게 되는데 어떤 부문을 중점적으로 확인해야하는지 비로소 이해할 수 있었다.

손익분기점 분석을 통해 손익분기점을 이루는 매출액을 찾고, 비용,판매량이익의 관계를 파악하고 결과를 통해 회사 내 주요 의사결정에 활용되는 과정을 알 수 있다.

재무비율 분석과 사례를 통해 수치를 통해 무엇을 알아낼 수 있으며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재무제표를 통해 회사의 현 재무상태와 일정 기간의 경영 성과, 현금 흐름을 파악할 수 있고, 나아가 회사의 지속,발전 가능성에 대해 예상해볼 수 있고 당신의 업무와 연관지어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다면 최고의 무기이자 핵심 업무 역량을 가진 천군만마를 얻은것이나 진배없다.

숫자에 약하다고 겁먹었던 분들도 기초 재무회계 지식만 익힌다면 기펴고 살 수 있다.

회계의 '회'자만 들어도 답답하고 어지러웠던 분들에게 어렵다는 편견을 깨줄 수 있는 책이다.

더불어 일 잘하는 사람이 되기 위한 비결을 배우는 기회가 될 수있다.

행복한 비명을 지를 준비 됐나!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