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타 7피 주식 초보 최고 계략 - 장기 투자, 단기 매매, 분할 매수, 분할 매도, 자산 배분, 배당 투자, 마음 편한 멘털 관리까지 한 방에 해결하는 세븐 스플릿 시스템
박성현 지음 / 에프엔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도박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도박의 느낌이 물씬나는 재미있는 제목에 끌리는 재테크 도서를 만났다.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라는 내가 평소 부르짖던 신념과 똑같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저자이기도 하다.

<1타 7피 주식 초보 최고 계략>는 도박을 베팅하면서 공부한 패턴을 주식에 적용해 잃지않고 의미있는 수익을 낼 수 있는 시스템을 소개한다.

계좌를 분할하여 상승장에도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7분할 계좌 매매 주식 투자 시스템이다. 

 

 

 

 

 

 

 

 

 

 

 

 

 

독특한 제목처럼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 또한 독특하고 재미있다.

일명 성공한 슈퍼개미 투자자들과 달리 허풍을 떨지도, 자만하지 않으며 소탈한 면들이 마음에 쏙 든다.

워낙에 주린이들과는 투자금에서부터 괴리가 느껴지기에 동질감이 느껴지지 않았는데 저자는 작은 수익률을 추구하며 크기를 불려가는 타입이라 나에게도 안성맞춤이란 생각이든다.

<1타 7피 주식 초보 최고 계략>은 장기투자, 단기 매매, 분할 매수, 분할 매도, 자산 배분, 배당 투자,

마음 편한 멘털 관리까지 한 방에 해결하는 세븐 스플릿 시스템이다.

주식 투자를 하다보면 멘털을 관리하기가 참 어려운데 나를 통제할 수 있는 일종의 알람 시스템이 바로 '세븐 스플릿(7분할 계좌 매매)'이다.

이 책은 5장으로 나누어 자본주의 사회에서 주식 투자를 해야하는 이유, 도박에서 경험했던 잃지 않고 안전하게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주식 투자와의 차이, 좋은 주식을 선별하는 과정, 가치투자를 통한 성공 경험, 주식 투자 이론과 철학을 시스템화한 '세븐 스플릿'에 대해 다루고 있다.





 


 

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그 회사에 대해 공부를 하는게 기본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테마에 의해 사고파는 것을 나 또한 너무 잘알고 있다.

자신은 투자를 한다고 말하지만 결국 투기인 도박과 무엇이 다를까....

내 피같은 소중한 돈을 잃지않고 의미있는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공부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꾸 매매를 하는 나 자신을 컨트롤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1타 7피 주식 초보 최고 계략>은 멘탈 약한 나같은 사람에게 참 좋은 시스템이라는 생각이 든다.

20년 동안 주식을 했음에도 아주 기본적인 재무제표 개념조차 몰라서 초보 투자자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저자의 이야기가 지금의 나와 같기에 공감하며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마음을 다잡게 해준다.

조금만 수익나면 팔고 싶어 손이 근질근질하고, 떨어지면 한숨과 함께 스트레스는 덤으로 주는데 세븐 스플릿은 계좌를 분할하여 떨어질 때마다 매수해서 오르면 수익을 내고, 하락장에서도 마음이 즐거운 투자가 된다.

어떤 계좌는 가치투자를 하고 어떤 계좌는 인간 본연의 욕망에 충실한 방식으로 투자하는 시스템으로 구축하는 것이다.

원칙을 강제적으로 지킬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시스템이다.

강제적 장기 투자, 분산 투자, 현금 보유 비중 확보~

갑작스러운 상황에 휩쓸려 이성을 잃지 않기 위해서 신규 종목을 편입하는 순간 주가 하락시 취할 분할 매수 횟수, 총투자금의 규모와 시점까지 미리 정해 놓는다.

일시적인 반등에 따른 분할 매도도 미리 짜놓은 계획대로 실행한다.

단 1원이라도 수익이 발생했을 때만 매도한다.



 


 


이 책을 만나기전에는 싸게 산 종목을 오른 시점에서 추가 매수를 하게되니 매수단가가 올라가 수익률이 떨어져 기분까지 떨어졌는데 세븐 스플릿 시스템을 따라 계좌를 분할해서 장기 투자로 가져갈 것은 가져가고, 단기로 수익을 낼 것은 분할해서 관리하며 오르면 수익도 낼 수 있어 좋다.

예를들면 주식이 하락하면 다시 사는 방식으로 7개의 계좌가 있다면 1번은 장기, 가치 투자용으로 2~7번까지는 단타로 플로스만 나면 샀다 팔았다하는 방식이다.

계좌는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게 분할 하면 된다.

물론 저자는 기존 매수가격보다 떨어지는 경우로 예를 들었지만 나는 둘다 상관없이 적용하고 있다.

기업의 가치에 대한 분석도 없이 평단가를 낮추기 위한 분할 매수는 위험한 물타기에 불과하며, 평단가를 낮추기 위해 더 많이 사야한다는 욕심은 계좌별로 할당된 투자 상한액으로 절제 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추가로 매수한 주식과 이전에 매수한 주식이 섞이는 일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어 좋고, 나름 작은 수익이지만 쏠쏠하고 투자하는 맛도 있다.

감당할 만한 투자로 작은 수익이 모이면 결국 이기는 투자가 되지 않을까싶다.

왜 진작에 이런 생각을 못했을까.....

주식 투자의 방식은 각자 다르기에 자기에게 맞는 방식으로 다듬어야한다.

매매 방식도 물론 공부를 해야겠지만 그것에 우선하여 좋은 회사에 투자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가치 분석을 해서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기업의 가치가 변하지 않는 한 주가의 등락에 뇌동매매하지 않아야겠다.

이외에도 자본금의 규모가 기업의 현재 크기와 비례하는 것이 아님을, 증거금률로 기업의 가치를 알아보는 법, 좋은 회사를 고르기 위한 기본적인 재무제표 개념, 재무챠트 등등 투자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식을 전달한다.

더불어 세븐 스플릿 실전 투자 전략에 따른 잃지 않는 안전한 주식체크리스트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를 할 수 있다.

주린이인 나도 쉽고 재밌게 따라갈 수 있을정도로 친절해서 투자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 즐거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