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풍수 - 대한민국 1% 부자의 길로 가는
고제희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문 재벌가 · 대기업 회장만 아는 풍수의 비밀! 




웰빙, 워라밸을 추구하며 최첨단을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풍수가 왠말이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실거라 생각된다.

<명당>이라는 영화에서 보듯 우리 조상들은 풍수를 중요시했으며 신봉하다시피 한다.

묘자리만 잘써도 대대손손 부귀영화를 누리며 잘 사는가하면 반대로 망하는 집안을 보면 결코 무시해서는 안될것 같다는 느낌이다.

친정집을 지을 때도 대문과 가장 가까이에 현관문을 만들면 좋을텐데 왜 굳이 비껴서 지었을까 궁시렁거렸는데

다 이유가 있어서였음을 <시크릿 풍수>를 읽으면서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대한민국 1% 부자의 길로 가는 <시크릿 풍수>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매일 마주하는 집, 가게, 건물 등 

재물과 건강, 성공을 부르는 풍수의 마법을 설파하고 있다.

저자는 풍수로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한다는 꿈을 가진 대한민국 풍수 전문가로 교육자,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다.


   

 

 

 

 

 

 

 

사실 <시크릿 풍수>를 만나기 전에는 내가 편리하면 그만이지 머리 아프게 좋은 방향, 수맥 등등 이런걸 따지나 싶었는데 지인이 이사를 하고나서 계속 우환이 생기는걸 보면 결코 무시할 수 없겠다는 생각에 관심이 생겼다.

서울에서 부자들이 사는 성북동, 한남동, 평창동을 보더라도 결코 풍수와 뗄레야 뗄 수 없다는 근거가 있으니 말이다.

사람과 땅중 어느 것이 부자가 되는 데 지대한 영향을 미칠까?

사람이 훌륭해야 부자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땅의 힘인 '지기'야말로 그 사람을 건강하고 부자로 만드는 원인이다.

요즘은 깨끗하고 편리하다는 이유로 아파트를 선호하지만 우리나라의 사람에게는 흙을 밟으며 살 수 있는 단층이 몸에 이롭단다.

아파트에서도 지기를 느낄 수 있는 저층이 유리하며 고층으로 갈수록 몸에는 이롭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나는 왜 시야가 뻥뚫린 가장 높은 층을 선호하는지 아직도 모르겠다.


 

 

 

책에서는 부동산 재테크도 풍수테크를 해야 풍수와 투자 가치가 모두 좋아 하는 일도 잘되고 재물이 흘러넘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집을 비롯하여 가게, 건물 등 살기좋은 공간으로 만드는 풍수, 즉 침대의 방향, 발코니 확장, 주방, 화장실, 거실 등등. 가게와 사업체가 번창하기 위한 건물의 문의 입구, 도로와의 방향, 주변의 건물이 미치는 영향, 주변의 건물에 의한 흉한 기를 누기를 위한 방법, 재물이 들어오고 나가는 배산임수, 지붕의 모양, 나의 운에 맞는 식물, 그림, 연못과 수족관, 색깔까지 재물과 건강, 성공을 부르는 풍수의 마법의 신세계를 맛볼 수 있다.

읽으면 읽을수록 빠져드는 이 느낌은 무엇일까?

소설책을 읽을 때처럼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시크릿 풍수> 수상하다 수상해!



 

 

우리가 잘못알고 있는 풍수에 대한 지식중 하나는 명당만 찾으면 재물, 명예, 건강, 장수를 한꺼번에 누릴 수 있다는 생각인데 명당마다 운이 따로 있다는 사실.

명당을 찾는 것이 결코 쉽지 않지만 우리집안 곳곳에 눈에 거슬리는 것만 치우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기운을 얻을 수 있다는 것 잊지말자.

탁트인 전망은 절반만 누려야 좋다.

시야가 막힘없이 탁트여야 좋다고 생각하며 벽면 가득 통유리창을 다는가 하면 초고층을 선호하는데 인테리어로 적합하나 풍수적으로는 바람직하지 않다.

집하면 남향~ 고정관념으로 자리잡고 있는데 자연의 지세에 순응한 배산임수의 남향집이 최고다.

고지대를 등지저지대를 바라보는 남향집이야말로 찐 남향집.

단, 무조건 남향집을 고집할게 아니라 명당에는 북향집도 많다는 사실을 알아두라.

특히 여행을 가면 바닷가 아슬아슬한 그림같은 풍광에 예쁜 집을 부러워하며 나도 언젠가 저런 집에 살거야 마음을 굳게 먹는데 사실 풍수적으로 건강과 행복을 앗아가는 집이란다.

보기 좋은 집보다 살기 좋은 집에서 살아야 한다.

그러니 작지만 아담하고 편안한 우리집을 좋은 기운이 넘치는 집으로 만들 생각을 해보자.

풍수를 통해 재물과 건강을 지키는 방법, 나쁜 기운을 상쇄하고 위험이나 재앙에 대처하는 비보풍수도 함께 다루어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곧바로 따라할 수 있으니 참 좋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