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 삶이 바뀌는 신박한 정리
이지영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싱글일때는 나름 깨끗하게 정리를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이가 태어나고 아이 용품이 늘어갈수록 정리와는 거리가 멀어졌다.

특히 책에 욕심이 많은 나는 온 집안을 책으로 도배를 하고 물건을 쌓아놓는게 특기다.

이사를 할 때마다 나름 정리를 했는데도 여전히 책과 물건들에 둘러쌓여 살고 있다.

나만 그런가 싶었는데 이웃집에 가보면 창고방을 하나씩 두고 있을정도로 다들 정리는 어렵다는 나만의 결론을 내리고 위안을 삼는다.

그러다 갑자기 손님이라도 오는 날에는 눈썹을 휘날리며 정리를 하면서 평소에 했더라면 하는 자책을 한다.

정리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 것은 <신박한 정리>라는 TV프로를 우연히 보게 되면서 360도 달라지는 집안환경에 대리 만족을 느끼게 되면서다.

신애라씨가 냉장고와 부엌 담당이라 그 부분만 열심히 보았는데 나머지는 공간 전문가 저자의 작품임을 알게 되었다.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마치 삶의 추억과 함께 버리지 못하고 차곡차곡 쌓아논 물건들을 정리하면서 내 인생도 확 달라질것 같은 제목이 와 닿는다.

 

 

 

 

 

 

 

 

 

 

 

 

"물건을 비우면 공간이 보이고, 공간이 보이면 사람이 보인다!"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는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게 더 편리하고 쾌적한 우리 집을 만드는 공간 크리에이팅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사람이 우선인 공간을 만들기 위해 라이프스타일을 관찰하고, 취향을 발견하고, 공간 재구성을 하여 사용하기에 편리한 공간을 만드는, 작은 변화로 인생 전체가 말끔히 정리되는 기적을 만나볼 수 있다.

 





정리라고 하면 요즘 유행하는 미니멀라이프처럼 단지 물건을 버리고 심플한 생활환경을 만드는것으로 생각했는데 무작정 버리고 적게 가지는 것이 아닌 불필요한 것을 덜어내고 좋아하는 것 위주로 편안하게 내 공간을 채우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물건들은 온 집안의 공간들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에 한공간만을 치우기 보다는 한꺼번에 짐을 꺼낸 후에 그 공간에서 만들 수 있는 최상의 모습으로 변신해야한다.

좋아하는 물건을 집의 가장 큰 공간이나 좋아하는 공간에 두어 만족도를 높이고,

가족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공간에 알맞은 역할을 부여해야한다.

아이가 태어나면 남편보다는 아이 위주로 모든 생활패턴이 중심이 되기에 사실 남편은 찬밥신세라 그때부터 부부사이가 소원해지는 것은 모든 가정의 공통점이다.

퇴근이 늦은 남편이 아이가 깰까봐 숨죽이며 집에서조차 편히 쉬지 못하는데 그런 남편을 위한 공간, 가정을 돌보느라 자신의 생활은 포기하는 엄마만의 공간, 아이만의 놀이공간등 공간의 역할 부여는 지금 시점에서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다.

책에서처럼 작은 공간이라도 나를 위한 자투리 공간을 만들어 편안하고 여유있는 시간을 만끽한다면 심리적 안정도 되고 그동안의 시름은 싹 사라질 것 같다.

특히 공간을 크리에이팅하면서 만난 사람들의 속사정까지 알고 그들의 삶의 스타일에 맞춰 취향까지 고려한 공간 설계는 공감도 되고 달라진 공간에서 사람들의 인생이 바뀌는 모습을 직접 목격한 기분이 들어 내 기분까지 가뿐하다.


 

 

 

 

 

 

 

 

 

 

공간을 크리에이팅 하기 전과 후의 비교를 통해 변화된 모습을  통해 나도 빨리 이런 공간을 만들고 싶은 욕구가 뿜뿜 솓구친다.

전과 후의 모습을 보고 어떻게 위치를 바꾸고 정리를 해야하는지, 결핍을 채우고 멋진 삶을 채울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하기 위한 정리팁을 알려주고 있기에 일회성 정리가 아닌 앞으로 정리를 생활화할 수 있게 도와준다.

중요한 것은 정리에 있어서도 고정관념을 깨야한다는 것!

TV가 거실에 있어야만 하나? 식탁을 거실에 놓을 수도 있고, 소파를 방안에 놓을 수도 있고, 침대를 거실에 놓을 수도 있다.

가장 자주 쓰는 곳에 두어야만 가구도 제 할일,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다.

아이가 어릴 때는 아이가 노는 모습을 보면서 집안일을 하기에 정신이 없는데 주방옆 알파룸을 이용해 아이의 놀이방으로 만든 시도는 주부의 노련미를 발휘한 생각이다.

정리를 하려면 먼저 가구나 정리용품을 사려고 하는데 지금 있는 것을 활용하는 것이 짐을 늘리지 않는 방법임을 깨닫게 해준다.

가장 힘든 냉장고, 부엌, 옷, 화장실 청소 등 책을 보면서 혼자서도 공간 크리에이팅을 할 수 있게 꼼꼼하면서도 세심한 배려가 책 곳곳에 스며들어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집안을 둘러보니 무엇을 어떻게 정리해야할지 슬슬 감이 오기 시작하는데

우리집 책장에 빽빽하게 들어찬 책을 보니 숨쉴 공간이 없음에 고구마 먹고 물을 안먹은 것처럼 답답하다.

책부터 정리하면서 쌈박하게 정리모드 돌입!

변화된 공간을 상상하는 재미는 덤이다~

세월과 함께 동고동락한 물건들과 이별을 고하지 못해 짐을 이고지고 사는 분들,

심플한 라이프를 고민하는 분들, 하는 일마다 꼬이고 앞날이 캄캄한 분들~

나에게 맞는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새로운 인생을 시작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