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블랙핑크 -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아이엠
조영선 지음, 서영희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창 꿈을 찾기 위해 분주한 사춘기 우리 아이.

아직 구체적인 꿈을 정하지 못했기에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를 즐겨보며 꿈 찾기를 하고 있는데요.

  I AM (아이엠) 시리즈는 창의와 공감, 관심으로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시대의 리더 이야기를 담은 직업 탐구 학습만화라서 부담없이 읽으며 꿈을 키워갈 수 있어서 좋아요.

요즘 아이들의 관심사 1위는 유튜버, 연예인이 인기더라고요.

그중에서도 요즘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BTS와 블랙핑크의 인기는 하늘을 찌를 듯 하죠.

한국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애국자라는 생각에 제가 다 뿌듯하네요. 

이번에 만나 본 I AM (아이엠) 블랙핑크~

동영상으로 노래들을 감상해 봤는데 예쁘고 풋풋하고 에너지 넘치면서 노래도 잘하는 빌보드챠트 상위권을 달리고 있는 정말 대단한 4인조 걸그룹이죠.
걸그룹에 관심이 많은 우리가 좋아하는 블랙핑크~

어떤 과정을 거쳐 꿈을 이룰 수 있었는지 꼭 만나고 싶었대요.




"MV 1억뷰 돌파, 최초, 최단 기록으로 빌보드 차트 진입!"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글로벌 그룹 블랙핑크.



 




 

 

 

 

'블랙핑크' 그룹의 이름에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지 궁금하셨죠.
'블랙핑크'는 가장 예쁜 색인 '핑크'를 '블랙'으로 부정한다. 즉,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의미랍니다.

2016년 6월 데뷔한 4인조 여성 그룹으로 한국인 2명, 태국인, 한국과 뉴질랜드 국적을 가진 1명으로 구성된 다국적 걸그룹이에요.

리사, 제니, 지수, 로제~

인형같이 예쁘지만 각자 개성있는 외모에 파워풀하고 동작이 화려한 안무, 상큼하고 발랄한 리듬 척척 맞는 호흡 등 카리스마의 매력을 가진 4인조 걸그룹.

그들이 어떤 과정을 거쳐 지금의 글로벌 걸그룹이 될 수 있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예쁘고 인기있는 걸그룹을 보면 다들 부러움의 시선을 보내죠.

하지만 I AM (아이엠) 블랙핑크를 읽으면서 지금의 인기를 얻기까지의 과정이 얼마나 험난하고 고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아들내미.

수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오디션에 통과하면 연습생 과정을 거치게 되고 그속에서도 또 경쟁을 통해 데뷔조로 발탁되면 몀버들과 함께 합숙 훈련을 하면서 보통 6개월에서 평균 2~5년정도 훈련을 받고 데뷔를 하게 되는 인내와 끈기가 있어야 한답니다.



함께 할 수 있는 연습생이 생겨서 반가움도 잠시 나의 경쟁자가 된다는 사실에 두려움이 앞서는 제니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어요.
데뷔의 과정이 언제가 될지 모르기에 몸과 마음이 지쳐가고 결국 포기하는 연습생들도 생겨나는 거죠.

노래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보컬, 댄스, 악기 훈련, 외국어 공부, 연기 공부 등 다재다능해야 하고 재능을 발휘하기 위해 들이는 땀과 노력이 꿈을 이루기 위한 간절함과 대단한 각오가 있지 않으면 해내기 어렵겠다는 생각을 하게 돼요.

블랙핑크를 걸그룹으로 키우기 위한 프로듀서의 역할 또한 막중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지식 쏙쏙>에서는 스타의 등용문이라 할 수 있는 오디션에 대한 것, 스타를 만드는 음악 프로듀서가 하는 일과 갖춰야할 능력, 연습생 과정을 거쳐 데뷔하기까지의 과정, K-POP의 역사, 새로운 소통의 장이 되고 있는 뉴미디어 소개, 연예인의 사생활과 악풀에 대한 생각, 가수들의 다양한 활동 분야 등을 소개하고 있어요.

좀더 깊이있고 상세한 음악의 역사와 소통의 장이 되는 뉴미디어, 가수에 대한 지식들을 얻을 수 있어요.

제가 좋아했던 그룹들을 시대별로 만나볼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롭더라구요.




화려한 무대의 모습만을 생각하며 연예인에 대한 환상을 꿈꿀 수 있는데 재미있는 일상 공개로 팬들과 소통하며 가까워지려는 모습들이 참신하고 꿈을 이루기 위한 인내와 노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블랙핑크에 대해 알고 듣는 히트곡. 휘파람, 뚜두뚜두, Ice Cream, How You Like That 등 노래가 더 신나고 애정하게 되네요.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누군가에게 꿈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는 믿음, 꿈을 이루는 가장 큰 힘은 나 자신에 대한 사랑과 믿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것이에요.

 

그리고 한 명 한 명 재능이 많지만 그 재능을 팀을 이뤄 화합해야만이 빛날 수 있다는 것도 알려주네요.

아직 꿈이 없어서 주눅이 들고 자신감이 떨어진다구요.

I AM (아이엠) 시리즈로 함께 꿈을 찾아 보실래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