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
최정희.이슬기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지금.

그러나 주린이들에겐 결코 쉽지 않은 하나의 장벽이란 생각이 든다.

적금밖에 몰랐던 내가 제로 금리시대를 맞이하면서 동학개미들의 물결에 휩쓸려 주식거래를 어떻게 하는지도 모른채, 기본지식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덜컥 매수를 해버렸다.

막상 피같은 돈이 들어가니 공부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시작된 주식투자.

사실 투자라기 보다는 투기에 가까웠다.

그래서 닥치는대로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마치 외계어를 만난 기분에 눈앞이 캄캄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다.

재무분석, 챠트 분석, 갖가지 어려운 용어들을 나열한 투자서들이 수두룩한데 정작 처음으로 주식투자에 입문하는 주린이를 위한 책은 사실 만나기 힘들었다.

이번에 만난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은 주식투자 전에 반드시 알아야할 최소한의 지식과 주식 왕초보가 꼭 알아야 할 기본을 다룬 책이다.

주식이 처음이라 모든 게 어렵게만 느껴지는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보길 강추하는 주린이를 위한 맞춤 책!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

주식이 쉬워지고 재미있어지는 57가지 방법!

이 책은 경제와 주식은 어떤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 주식거래는 어떻게 해야 하는 건지, 돈 되는 좋은 종목은 어떻게 찾아야 하고, 차트를 어떻게 보고 활용해야 하는지, 현재 돈이 몰리는 섹터는 어디인지, 언제 매매를 해야하는지  등 

 무엇이 좋은 주식인지 잘 모르고, 언제 매매를 해야하는지 등 도통 감을 잡지 못하는 주린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동학 개미들을 위한 필독서다.
복잡하고 어려운 주식 책은 가라~ 

쉽고 재미있게 주식투자를 하기 위한 기본 지식을 배우는 시간이 될 수 있다.




 

 

 

 

 

 

 

주식을 하는데 있어서 기초가 되는 코스피, 코스닥의 개념과 차이, 거래 방식, 기본수수료, 세금, 가치투자, 성장주 투자,  배당주 투자, 주식결제 T+2 시스템, 공모주 투자, 돈되는 종목을 고르기 위한 ROE와 EPS, 주식이 싼지 비싼지 알기 위한 PER와 PBR를 통해 내 종목의 가치를 알아보기, 프로그램 매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공매도와 양도소득세, 주식과 금리, 경제상황과의 관계, 주식시장에 진입하기 좋은 시기와 신호들, 매수와 매도 타이밍, 봉차트, 이동평균선, 거래량이 말해주는 것들, 주식시장을 통해 거래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여러 성장주를  만날 수 있다.




주식거래를 먼저 시작하고 좌충우돌 공부를 하면서 거꾸로 알아가고 있는데 진즉에 책을 읽고 투자를 시작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크다.

유상증자, 무상감자는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무상증자와 유상감자는 주가에 긍정적이라는 것만 알았지 왜 그런지 모르고 1대1 무상증자를 한다길래 호재라 생각하고 무턱대고 들어갔다가 고점에 물려 요즘 속이 쓰리다.

책을 읽으면서 비로소 왜 호재이고 부정적인지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전환사채(CB)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자주 발행한다면 그 회사는 신용등급이 별로 좋지 않은 코스닥 상장회사일 가능성이 높기에 주의해야한다.

특히 내가 투자한 종목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야하는데 증권사 리포트만 잘 활용해도 선방할 수 있다.

그리고 전자공시시스템, 기업공시채널에서 공시를 수시로 확인해야한다.

도통 몰라서 헤맸던 챠트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배우고 자꾸 들여다보며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책을 읽으면서 가장 뼈저리게 깨닫게 되는 것은 반드시 최소한의 기본 지식은 공부한 후 투자해야한다는 것이다.

그동안 만나 본 어떤 주식투자 책보다 쉽고 재미있게 주식의 기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주린이를 위한 맞춤책이다.

아이에게도 꼭 읽어보라고 권해주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