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배당 투자로 한 달에 두 번 월급 받는다 - 하루 30분 투자로 세상에서 가장 확실한 수익을 얻는 법
곽병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저금리 시대 노후 대비로 어떤 재테크를 하고 계신가요?

씨드머니가 없으니 적은 돈으로 주식 투자를 하면서 배당까지 받을 수 있는 투자를 생각하고 있다.

하루 30분 투자로 세상에서 가장 확실한 수익을 얻는 법이 있다니 귀가 솔깃~

<나는 배당 투자로 한 달에 두 번 월급 받는다>는 배당 투자를 전혀 모르는 사람도 쉽게 내용을 이해할수 있도록 배당진단키트를 만들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한국.미국 배당 투자에 관해 완벽 분석을 한 책이다.

모두가 인정하는 배당 투자의 신~

배당금으로 안정적인 수익 흐름을 창출하고 더불어 차익까지 볼 수 있는 배당 투자 황금 조건을 살펴보자.

 

 

 

 

 

 

 

 

 

 

 

 

주식의 종목을 선택하는 것도 쉽지 않은데 거기에 성장성 있고, 배당 수익률까지 좋은 종목을 선택하기란 주린이인 나에겐 버거운 숙제다.

책에서는 나와 같은 초보자들을 위해 저금리 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왜 배당 투자를 해야하는지, 이익잉여금(사내유보금)과 배당과의 관계, 배당 투자의 종류, 배당 투자의 옥석 가리기, 배당진단키트로 알짜 배당주 고르기, 한국과 미국의 알짜 배당주 소개 등으로 구성하여  그동안의 답답했던 고민과 숙제를 시원하게 해결해 준다.

 


그렇다면 안정적이면서 수익률 높은 배당 투자 종목을 고르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할까?

1. 고배당주보다는 배당률이 높아지는 배당성장주.

2. 경쟁 기업이 쉽게 넘보지 못할 경쟁 우위를 가진 경제적 해자를 보유한 기업.

3. 배당확대 의지와 문화가 있는 기업.

4. 이익잉여금이 풍부하여 배당 여력이 충분한 좋은 기초체력을 가진 기업.

을 고르면 된다.

 

 

특히 인상적인 것은 이런 요건을 고려하여 각 항목별로 엄격한 기준을 적용, 점수를 배정한 배당진단키드를 만들어

배당 투자를 해도 되는 기업인지 쉽게 판단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것이다.

요즘 같은 제로금리 시대에 배당 투자는 일반적인 완만한 물가상승 시 배당금은 비례적으로 커지고, 일단 형성된 배당금 수준을 쉽게 줄어들지 않는다.

디플레이션과 같은 경기둔화 시에도  현금보유 경향이나 주가부양 의지로 배당금은 견고하게 유지될 수 있으니 이것이 바로 배당 투자의 매력이다. 

  




 

 

 

 

 

 

 

 

배당 투자의 주인공으로는 보통주와 우선주, 리츠와 부동산펀드, 이익참가부사채, 배당주펀드, 배당주 ETF가 있다.

대략 보통주와 우선주, 리츠와 부동산펀드의 차이점은 알고 있었으나 이익참가부사채, 배당주펀드, 배당주 ETF가 있다는 것은 처음으로 알게 되어 배워보는 계기가 되었다.

배당정책의 지속성, 고배당수익률, 배당의 원천인 이익잉여금, 당기순이익, 배당진단키드의 활용한 투자방법 제시는 주린이인 나에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를 많이 했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간단한 회사소개, 실적 추이, 수익성 지표, 배당정책, 투자포인트, 배당진단키드 등 한 눈에 볼 수 있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이해도 쉽다.

2020년 국내 코스피, 코스닥 배당챔피언 기업 및 배당블루칩 기업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어서 한 눈에 비교하기도 쉽고 기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직접 배당펀드를 운영하고 있는 전문가의 INTERVIEW를 통해 좋은 배당주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기준이나 운용 철학 등을 들어보고 어떤 투자를 해야하는지 엿볼 수 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꾸준한 배당과 안정적인 성장성이 보장되는 회사이다보니 주가가 높아서 씨드머니가 딸리는 나에게는 부담감이 있다.

방법은 매달 조금씩 적립식으로 모아가야겠다.

배당 투자를 생각하는 분들에게 이해도 쏙쏙~ 바로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가 많아서 도움이 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