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 부자처럼 주식 투자하라 - 5000억 자산가 지중해 부자의 투자 시크릿
박종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풍부한 유동성으로 주식시장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기업의 가치에 비해 주식이 너무 올랐다는 걱정도 있지만 한편으론 개미들이 주식으로 눈을 돌림으로써 우리나라 주식시장을 선도하며 이끌어가고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도 든다.

다만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주식을 한다는 것이 얼마나 위험천만한 행동인지 알면서도 나만 소외되는 것 같은 급한 마음에 무턱대고 핫하다는 테마주를 사서 마음 고생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 걱정이다. 

제발 먼저 공부부터 하자! 

<지중해 부자처럼 주식 투자하라>는 제목이 먼저 끌렸다.

노후에 지중해를 배경삼아 유유자적한 삶을 즐기고 있는 나를 상상하면 모든 시름이 날라가기 때문이다.

이 책은 저자가 지중해 부자를 만나 올바른 투자 원칙과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하기까지의 주식 투자를 하는 과정에서 직접 경험하고 배운 바를 알려주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지중해 부자가 된 비밀을 함께 배워보자. 

 

 

 

 

 

 

 

 

 

 

 

 

 

 

 

주식 투자에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쓰라린 실패와 고통을 겪었고 그 배움을 바탕으로 재기에 성공했다는 것이다.

책에서는 개미들이 알아야 할 투자의 기본과 흔들리지 않는 수익률을 내는 전략, 수천억 지중해 부자의 주식 투자 원칙과 투자 명언들이 실려 있다.

주식 투자의 특별한 방법이나 기법은 알려주지 않으나 내 재산을 꾸준히 증식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태도와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알려준다.

조금 벌었다고 경거망동 자만하지 않고 기본에 충실해야함을 다시금 일깨워준다.

 


 

 

 

대부분 사람들이 슈퍼개미를 꿈꾼다.

하지만 그들과 똑같은 종목을 가지고 운영해도 결국 개미들은 주식 투자로 돈을 못 번다.

그 종목의 진가가 발휘되기까지 참지 못하고 매도를 하기 때문이다.

성공한 사람들이 우리와 비슷한 정보와 기술을 갖고도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것은 '투자하는 태도와 정신력'이 다르기 때문이다.

주식에는 사람, 정보, 시장 세 가지 유혹이 있는데 가장 무서운 유혹은 내가 나를 유혹하는 거다.

주식에서만큼은 열정을 억제해야한다.

주식투자는 노력한다고 해서 잘되는 게 아니다. 안될 때는 쉬는게 나을 때가 많고 안된다고 무리하면 갖은 유혹에 넘어가기 쉽기에 충분히 쉬면서 자세히 시장을 살펴야한다.

욕심의 범위를 정하고, 내가 산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야하며, 기술적 분석, 주식 전문가를 믿지 말아야 한다.

레버리지와 대출은 쪽박의 지름길이며, 훌륭한 파트너를 구해서 함께 투자 판단을 하는게 좋다.

평생 동안 보유할 우량한 회사 주식을 골라 오랫동안 보유하며 배당도 받고 자산을 증식시켜야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긍정적인 마음과 좋은 운을 쌓아야 투자 운도 트인다는 말에 공감하며 열심히 좋은 말과 행동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투자계획서, 투자 포트폴리오 작성, 투자 결정 질문 10가지. 공모주 투자는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팁이라 반드시 활용해 보시라.




 

 

주가는 그 회사의 매출과 이익, 해당 산업과 국내외 경제,금리, 환율, 유가 등 다양한 요소들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본적인 지식과 기업의 사업 구조를 이해해야하고 깊은 관심을 가져야한다.

투자를 했으면 자꾸 회사를 들여다봐야 하는데 대부분의 개미들은 주식을 살 때만 잠깐 관심을 두었다가 사고나면 주가만 바라본다.

이 대목에서 내 얘기를 하는 것 같아서 뜨끔했다.

직접 회사에 찾아가서 동향도 살피고 수시로 주식담당자와 통화도 해야하는데 아는 것도 없고 아직은 용기가 나지않아 망설여진다.

그리고 기술적 분석에 의존하는 매매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대략적인 추세 정도만 파악하는 용도로 사용해야지 매매 기법으로는 적절하지 않단다.

욕심도 필요하지만 욕심의 범위를 정해놓고 그 안에서 욕심을 부려야 탈이 없다는 것도 배우게 되었는데 욕심의 범위를 정하는 방법도 참조하면 좋겠다.

주식을 잘하기 위해서는 건강도 챙기고 책을 가까히 하며 공부를 하고 시세는 멀리해야 한다.

반드시 알야두어야 할 올바른 주식 투자란 올바른 태도와 흔들림 없는 강한 정신력을 갖추어야하며 여기에 시간이 곱해지면서 자산은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된다는 것이다.

10년 이상 투자, 10억 이상 운용, 연평균 10% 이상 수익률을 내는 비밀.

10-10-10의 법칙!

훌륭한 파트너, 급하지 않은 투자, 긍정적인 마음가짐. 올바른 말과 행동~

잊지 말아야겠다.

주식을 입문하든 주식을 하고 있든 주식 투자의 기본 원칙을 배우는데 도움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