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급등 사유 없음 - 세력의 주가급등 패턴을 찾는 공시 매뉴얼
장지웅 지음 / (주)이상미디랩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세 시대, 제로금리 시대~

노후를 대비하고 자산을 잘 지키기 위해서는 재테크는 필수!

오늘도 주린이는 이해하지 못하는 내용들을 소화하려 머리털을 쥐어 뜯어가며 열공중이다. 

<주가 급등 사유 없음> 제목부터 이해가 안된다.

주가가 급등 했는데 사유가 없다니..... 궁금증을 자극하는 제목에 도전의식이 생긴다.

개미들은 언제나 세력에 당할 수 밖에 없다는 말을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는데 책의 내용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세력들이 어떻게 공모하여 M&A를 진행하고 주가를 급등시키기 위해 어떤 공시를 하는지 알려준다.

작전세력들의 이벤트를 이용해 어떤 신호가 언제 어떻게 등장하는지 패턴을 익히고, 매수매도 타이밍을 언제로 잡아야 하는지 알려주기에 투자에 유용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세력이 주가를 움직이는 길목마다 공시가 보내는 뚜렷한 신호가 있다!"


메자닌 채권이라 부르는 CB(전환사채), BW(신주인수권부사채), EB(교환사채), 유상증자  대한 내용을 알아야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세력들이 이런 이벤트를 통해 최대주주가 되기 위해 지분을 확보하고 차익을 실현하는 매집의 필수 장치이기 때문이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누가 누구와 공모했고 얼마큼 협의가 되었는지 등 그들의 의도를 파악하는 게 포인트다.

여기서 말하는 세력이란 외국인 투자자, 기관 투자자, 연기금, 개인 투자자, M&A 주체, 특수관계인 등 누구나 될 수 있다.

세력들은 보통 M&A라는 수단을 이용하는데 이유는 시가총액을 늘려주고, 주가를 올려주기 때문이다.

세력이 개입되는 종목은 자금조달이나 최대주주변경과 같은 이벤트를 위해 메자닌 채권 발행 계획이 단계별로 정교하게 짜여있다는 것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보통 챠트를 보면 오르는 주식을 찾을 수 있다는 생각하는데 그건 세력의 발자국일뿐 틀린 생각임을 알 수 있었다.

차트와 함께 기업 공시로 균형을 잡아야 한다.

업황과 테마, 차트 뿐만 아니라 전자공시로 흐름을 읽는 안목을 기르고 기회에 편승하면서 다양한 기법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

기업의 펀더멘털, 밸류에이션 등 확인해야 할 것도 많고 CB, BW 등을 왜 발행할까? 왜 담보부대출을 받을까?, 자기지분을 팔까? 왜 사명을 바꿨을까? 등 끊임없이 기업 자체에 이유를 따져야한다.

즉 이책은 공시에 담긴 세력의 의도를 읽을 수 있도록 만든 지도다.

매수매도 타이밍을 소개를 예로들면 대표이사와 회사의 이름이 바꾸면 회사에 특수관계인이 들어왔다는 의미이며 매수타이밍은 대표이사가 신규로 선임되고 주주총회 또는 임시총회에서 정관을 변경해 사업목적을 추가하는 때로 보면 된다.

특수관계인이 유상증자에 탐여할 때 매수 타이밍는 유상증자 공시가 나오는 시점이다.

단일판매,공급계약체결 공시가 나올 땐 대부분 매도 타이밍으로 활용해야 한다. 등등.


 




공시에 나오는 용어 해설, 제시되는 차트와 공시는 현재 상장된 기업의 실사례를 들고 있기에 현실감이 느껴진다.

세력과의 인터뷰를 통해 세력의 영업 비밀을 공개하고 있어서 더 흥미롭고 생생하다.

DART 포인트를 통해 내용의 핵심을 정리해주어 복습효과가 있어서 좋다.

공시를 확인하는 사이트 및 명쾌한 공시 해석도 상장폐지로 이어지는 기업을 걸러낼 수 있는 눈을 기르는 훈련에 도움이 된다.

또한 작전세력들이 어떤 패턴흐름으로 작업하는지 알게 되니 속이 시원하다.

최근에 발생한 옵티머스자산운용 사기 사건 또한 사람의 탐욕에 의해 초래한 결과인데 그것에 당한 일개 개미들을 얼마나 울분을 터트리게 했단 말인가.

투자자도 저점에 사놓고 기다리면 오르겠지 하는 아니한 생각을 버리고 유연한하고 겸손한 시각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낀다. 

주식을 산다는 것은 그 회사를 내가 함께 경영하는 것이란 마음가짐으로 항상 관심을 갖고 지켜보며, 퇴로를 마련하고 보수적으로 대응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다.

주식 투자에서 작전세력에 휘둘리지 않고 잃지 않는 성공투자를 위해서 꼭 읽어봤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