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내는 주식 매매 타이밍 - 20년 경력 실전투자대회 6관왕의 매매일지에서 배우는 실전 주식투자의 모든 것
강창권 지음 / 길벗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년 경력 실전투자대회 6관왕의 매매일지에서 배우는 실전 주식투자의 모든 것!


<수익 내는 주식 매매 타이밍>은 투자경력 20년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저자가 인스타그램에서 하루하루의 실전 매매 결과를 담은 매매일지를 통해 투자자들과 소통하고 그의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특별히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던 글을 발췌하여 담은 주식 투자서다.

시간외단일가 매매, 뉴스와 재료를 바탕으로 한 시황 매매, 성공적 주식 투자를 위한 창의적 멘탈 관리법 등의 실전적 노하우를 소개한다.

<권말부록>M.T.S로 수익 내는 직장인 주식투자법 또한 투자를 병행하는 직장인에게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주식투자를 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담았다.

 




 

 

 

 

주식은 과학인 동시에 타이밍의 예술이다.
정확한 기술적 분석과 경제 상황이나 이슈가 될 만한 시장 뉴스를 공유해 팩트를 정확히 알고 대처한다면 시장에서 반드시 성공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투자기법을 만들어야한다.

가치주 or 성장주, 장기투자, 단기투자, 스캘핑, 스윙매매 등 다양한 투자 방법이 있는데 저마다 투자하는 스타일이 다르고 내가 가장 잘할 수 있고 맞는 기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아직 배우는 주린이라 존 리 대표가 말씀하셨듯 매달 일정액을 적립식으로 투자해 노후대비를 위한 장기투자를 염두해 두고 시작했는데 갈수록 호재성 테마주에 귀가 팔랑팔랑~ 멘탈도 널을 뛰고 있다.

반드시 챙겨야 하는 것이 흔들림없는 멘탈관리인데 말이다.


 


 

 

<수익 내는 주식 매매 타이밍>에서는 꼭 지켜야 할 투자 원칙, 넓고 깊게 시장과 증권시황 파악하기, 차트분석 & 매매기법 활용하기, 이슈에 따른 테마주에 대응하기 총 4파트로 나누어 성공적인 주식 투자가 되기 위한 비법을 전수한다.

저자는 전업 투자자로 스캘퍼이기도 하다.

그래서 더욱 부단한 노력과 남들보다 부지런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주식투자를 하려면 최소 주식책 10권 이상을 읽어 차트 보는 법이라도 기본적으로 익히고 유튜브 동영상 등을 보면서 공부하라고 말한다.

 

단기매매를 할 경우, 하루에 목표금액을 정하고 오전장에 수익이 나면 무조건 그 금액을 지키고 더 이상 매매하지 않는 습관도 길러야 한다. 또한 손절매는 과감하게 해야 한다.

수익이 나고 있을 때는 자만하지 말고 손실을 보고 있을 때는 한걸음 뒤로 물러나서 시장을 바라봐야 한다.

정말 힘들고 어려운게 아닐까 싶다.

종합시황 창에 나오는 기사나 보도자료, 호재를 다룬 기사들만 제대로 봐도 수익을 낼 수 있다.

때로 시황매매로 돈을 버는 것을 부러워하며 따라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절대 고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도 돈을 벌 수 없다.

주식 HTS의 종합시황 창에 좋은 기사가 나오면 그것을 보고 매매하는 시황매매는 시장에서 오랜 세월 많은 경험을 쌓아야 할 수 있으니 초보자들은 절대 따라하면 안된다.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하는 착각중의 하나는 내가 사는 주식은 올라갈 것이라는 것인데 결코 마음처럼 쉽지 않다.

그리고 주식 투자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느낀 것은 흔들리지 않는 멘탈과 매매 타이밍의 중요성이다.

 

 

주식투자의 3가지 원칙은 반드시 기억하자.

첫째, 주가가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는 시간 (오전장 9시~10시, 오후장 2시 30분~3시 30분)을 꼭 지켜서 매매한다.

둘째, 손실이 났다고 마음을 조급하게 먹고 바로 덤비면 백전백패다.

셋째, 자신의 스타일대로, 자신의 매매패턴대로 흔들림 없이 매매해야 한다.



 

 

 

 

 

 

저자는 오랜 실전투자를 통해 단타로 수익 내는 법을 익혔다.

자신이 투자했던 매매일지를 첨부하여 생생한 투자결과를 간접경험하는 기분이 든다.

관련 종합시황 기사 및 챠트, 투자 결과, 성공의 비법, 실패의 원인 등을 통해 투자를 복기할 수 있다.

어떠한 매매기법으로 어디서 매수 시점을 잡아서 어떻게 매매했을까?

장 시작 전 무엇을 챙겨야 하고 장이 시작되면 매매의 타이밍을 잡기 위한 핵심 포인트, 환율, 국제유가 등이 어떻게 주식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를 통해 배울 수 있다.

성공  투자를 원하는 사람들이 가장 알고 싶어하는 궁금증의 실마리를 풀 수 있다.

그리고 용어를 내용에서 함께 풀어주기 때문에 찾아서 공부하는 수고를 아낄 수 있다.

이외에도 차트분석, 매매기법 활용한 매매 타이밍 잡기, 손절매, 이슈에 따른 테마주 공략 방법, 종목 선정하기 등

주식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을 담고 있다.

저자의 제자가 소개하는 M.T.S(투자마인드, 반복적 훈련, 확실한 시스템)는 직장 생활을 하며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실전투자 매매일지라 짧으면서도 임팩트 있는 내용으로 난이도 또한 주식책 몇 권 읽어본 분들이라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멘탈관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다시 한번 요약해 보면.....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멘탈을 강인하게 관리해야 하며, 자기만의 원칙을 철저히지키면서 매매해야 하고, 수익 낼 기회가 오면 확실하게 수익을 내고 수익 난 금액을 잘 지켜야 하며, 수익이 조금 났다고 해서 절대 자만해서는 안 된다. 꼭 기억하자.

수익을 내기 위해 주식 실전 투자에 고군분투 하고 있는 분들에게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