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사는 백년 식사 - 의사가 알려주는 최강의 식사법
마키타 젠지 지음, 이선이 옮김 / 이너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0대가 넘어가니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고 식사량은 비슷한데 살이 빠지기는 커녕 도리어 몸무게는 늘어간다.

이마를 비롯하여 미간, 입주위 등 세월을 피해갈 수는 없지만 잔주름이 자글자글 늘어가며 탄력이 떨어지는 피부를 볼 때면 속상하다.

조금만 피곤하면 어디 아픈 사람마냥 누가봐도 확 표시가 나니 표정관리 하기도 힘들다.

나이를 한 살 먹어갈 수록 밥힘으로 살아간다는 의미를 이해하게 되니 먹거리에 더욱 신경이 쓰인다.

더구나 남편이 심혈관질환이 있어서 채소 위주의 식단과 도시락을 싸가니 머리에 쥐가 날 지경이다.

건강프로를 보면 좋다는데 어떤 약사는 독이 될 수 있다고 하고 정보의 홍수속에 어떤 것을 취해야할지 난감하다.

그래서 의사가 알려주는 최강의 식사법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사는 백년 식사>가 어느 때보다 반갑다.

 

 

 


 

의사가 알려주는 최강의 식사법!

 

 

 

 

 

 

 

저자는 일본의 저명한 당뇨병 전문의로 당뇨병 합병증의 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AGE(최종당화산물)을 5년 동안 연구했다.

<젊음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사는 백년 식사>는

2003년부터 당뇨병을 비롯한 생활습관병, 비만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AGE 클리닉을 열고 지금까지 38년간 20만명의 환자를 진료하며 밝혀낸 가장 완전한 식사법을 소개한다.

AGE(최종당화산물)란 단백질이나 지질이 포도당과 결합하면 생기는 나쁜 물질인데 몸속에 점점 쌓이면서 온갖 질병을 촉진하고 노화를 일으킨다.

책에서는 인류 최대의 적이라고 할 수 있는 AGE에 대해 정확히 알고 대처하기 위한 건강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30가지 식재료와 10가지 규칙을 소개하고 있는데 제대로 알고 먹으면 나이에 상관없이 지금부터 젊어질 수 있단다.




주위를 둘러보면 생활이 풍요롭고 여유가 있는 반면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 뇌졸중, 관절염, 암 등등 몸과 마음을 지치게 만드는 병들이 많아져서 걱정이다.

나이를 먹을수록 호르몬 변화로 인해 몸은 둔해지고, 아픈 곳만 늘어가고 늙어가는 느낌이 들어 속상하다.

나름 운동도 땀 흘려가며 열심히 하는데 무엇이 문제일까? 고민이다.

책을 읽다보니 겉모습과 몸속이 모두 젊고 건강하게 살아가려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와 제대로 먹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잘못된 식사 때문에 늙고 병에 걸린다.

노화를 진행시키는 나쁜 음식 3가지 프랑크푸르트 소시지, 베이컨, 프라이드포테이토를 소개하는데

그중에서도 프라이드포테이토, 감자튀김이 매우 위험한 음식이다.

평소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간식과 반찬으로 자주 먹던 것이라 사실 너무 놀랐다.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식재료 선택도 중요하지만 조리 방법이 더 중요한데 식재료의 AGE 양을 증가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되도록 날것에 가깝게 먹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리 좋다고 생각하는 음식도 제대로 된 조리법을 알지 못하면 무용지물임을 알 수 있다.

데치거나 찌거나 조림 등 물을 이용하고, 어패류도 튀김이나 조림은 피하고 생선회나 카르파초 등으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양념하는 것, 커피 제대로 마시는 법, AGE 수치를 낮추는 재료,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와 반드시 섭취해야 할 음식에 대해 알아보며 그동안 잘못알고 있던 식품에 대한 상식들을 바로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살이 찌는 원인이 지방을 많이 섭취해서 그런줄 알았는데 탄수화물이 원인이었다니 의외였다.

탄수화물의 유혹을 떨쳐내기가 보통 어려운게 아닌데 라면, 피자, 스파게티, 빵 등 이러한 식품은 혈당치를 높이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으면 가장 피해야 할 음식이다.

뭐 먹고 살지......

 





건강하려면 잘 자는 것, 체온을 1도 올리는 것도 참 중요하다.

특히 젊고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30가지 식재료와 10가지 규칙을 항상 염두해 두자.

와인, 녹차, 허브와 스파이스류, 에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초콜릿의 카카오 성분, 토마토, 양배추, 당근, 아보카도 등등식재료의 소개 및 효능,주요 유효성분, 제대로 먹는 방법, 최강의 조합 및 궁합이 맞지 않는 식재료를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어서 수시로 보면서 공부해야겠다.

칼럼을 통해 현명하게 보충제를 섭취하는 방법 등 알찬 팁도 얻을 수 있다.

늙지 않는 사람이 반드시 지키는 10가지 규칙중에서 순서에 따라 먹어야 효과적이라는 것은 신선하다.

보통 하루 3회 규칙적인 식사만 하고 간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알고 있었는데

규칙적인 식사만 하는 것이 혈당을 올리기 쉬운 식사 방법이란다.

이외에도 근력 운동, 주름을 늘리는 마사지 피하기, 자외선 피하기 등등 오늘부터 늙지 않기 위한 규칙을 따라하며 노력중이다.

부록으로 식품의 AGE 함유량 리스트도 첨부되어 있으니 잘 따져가며 건강하게 먹고 젊음을 유지하며 풍요로운 인생을 만들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