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습관 버티는 기술 - 3년만 버티면 부자가 된다!
김광주 지음 / 솔로몬박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돈파는가게로 유명한 저자.

독특하면서도 재미있는 네이밍으로 한 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다.

돈파는가게 시크릿 노트 <부자들의 습관 버티는 기술>은 코로나 이후 전개될 경제 및 투자시장의 변화를 파악하고 위기를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는 투자방법을 소개한다.

급격한 변동성 장세에서 살아남기 위해 현재 자신의 재정상황, 투자성향을 파악하고 12개의 기본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앞으로 3년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코로나를 계기로 기존의 제조업 중심의 경제가 멈춰선 반면 네트워크로 촘촘하게 조직된 온라인, 비대면 언택트 기술을 앞세운  4차 산업이 주도하는 디지털 경제가 중심이 되었다.

정치,사회, 문화를 비롯해 사람들의 의식구조도 변화시켰으며 세상을 통째로 바꿔 놓았다.

세계적으로는 새로운 경제의 주도권을 쟁탈하기 위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으며 자국보호주의를 우선시 하고 있다.

부익부 빈익부의 빈부격차가 현격히 벌어지고 승자독식 현상이 뚜렷해지며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플랫폼 기업들의 주도권은 높아질 것이다.

미국의 기술주 기업들을 대표하는 페이스북,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등이 주식시장의 새로운 대장주로 떠오르며 새로운 경제의 중심이 되었다. 




앞으로 3년, 자본주의 역사를 통털어 가장 큰 변동성이 몰려온다.

그러나 기회를 붙들고 버티는 기술을 습관으로 만들면 부자가 될 수 있다.

버티면 살고 못 버티면 죽는다.

따라서 Ai, 5G, 통신장비, 2차 전지, 언택트, 신재생에너지 등등 시대의 변화에 따른 의식의 변화 및 재테크도 재조정해야한다.

이  책에서는 코로나 이후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미스터리 프리미엄으로 무장한 미래기업과 서비스를 만날 수 있으며, 거대 플랫폼 기업들과 미래기업들을 바탕으로 돈 되는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

 

 

 

앞으로 3년 위기를 기회로 삼아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버티기 전략이 필요하다.

여윳돈과 장기투자는 버틸 수 있는 힘이 되며 디테일한 기술보다 투자를 대하는 태도와 철학을 더 중요하게 기억해야한다.

좋은 기업과 투자처를 발굴, 시간의 가치를 믿고 장기투자, 불확실성에 대비한 다양한 자산과 종목, 지역을 나눈 분산투자, 조금씩 나누어 사고파는 분할투자가 핵심이다.


버티는 습관을 만드는 데 4가지 질문의 습관을 습관화하는 것이 좋다.

1. 자본주의의 순환를 믿는가?

2. 매수가격이 앞으로 회복될 수 있는 적정가격인가?

3. 기다릴 수 있는 '돈'인가?

4. 아직도 여윳돈이 있는가?

 


이외에 밑천을 만드는 5가지 방법, 거대 공룡들의 반격과 비교 예시, 결코 망하지 않을 대왕 기업 소개 및 투자,중국에 대한 투자 레시피,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기술 기업들, 분야별 글로벌 카테고리 킬러, 10년 내 사라질 기업들, 배당 성장 기업, 각종 펀드와 ETF 소개를 비롯하여 버틸 수 있는 재정관리 포트폴리오의 예시를 통해 이기는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다.

 




기억에 남는 내용은 우리나라의 대장주 삼성전자가 세계에서도 잘나가는 최고의 기업인줄 알았는데 애플이나,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플랫폼 기업의 하청기업이라는 사실에 속상하기도 했다.

안전자산인 은행 예.적금이나 각종 국.공채도 물가인상이나 인플레이션 등을 반영한 실질가치를 생각하면 손해 볼 수 있기에 더 이상 안전자산은 없다는 생각이든다.

그래서 더욱 적은 돈으로 투자할 수 있는 주식이 필수가 되었는데 위험 분산을 위해 국내 투자를 넘어 해외 투자에 도전해봐야겠다.

세계를 이끌고 있는 대장주와 앞으로 주목해야 할 카테고리 킬러 등 다양한 투자처 및 투자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재테크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유튜브에서 책을 가지고 강의를 하고 있어서 내용을 보다 깊히 이해하는데 참고하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