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초등 영단어 1 - 만화로 재미있게, 단어가 쏙쏙, 영어가 술술~ 놓지 마 초등 영어
신태훈.나승훈 지음, 송정미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놓지 마 정신줄> 시리즈로 과학의 재미를 알게 된 우리아이~

이번에는 <놓지 마 초등 영단어>가 새로 출간 되었는데 영어 울렁증이 어릴 때부터 있었던 아이는 지금도 영어와는 그닥 친하지 않아서 좋아하는 <놓지 마 시리즈>로 재미있게 영어를 접하게 해주고 싶더라고요.

역시나 놓지 마 시리즈라 거부감없이 술술 읽어주는 아이.

단어와 문장이 사용되는 상황과 맥락을 만화로 재미있고 쉽게 풀어주고 있어서 깔깔거리며 읽네요.

만화의 상황만 재미있게 보고 단어나 문장은 기억도 못하는게 아닐까 걱정스러울 정도로요.

하지만 걱정 붙들어  매도 되겠다는 말씀 드릴께요^^


 

 

 

 

 

 

 

 

만화로 재미있게, 단어가 쏙쏙, 영어가 술술~

<놓지 마 초등 영단어> 는 교육부 권장 초등 필수 단어 800개로 구성되어 초등 영어를 완벽 대비할 수 있어요.

원어민 발음 듣기로 자신의 콩글리쉬 발음을 바로 잡을 수 있구요.

초등 교육과정 어휘를 반영한 800개의 단어와 발음기호, 단어의 품사와 뜻, 단어가 사용된 예문 제시, 쉽고 간결한 구어체 표현으로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놓지 마 초등 영단어의 특징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주인공들의 재미있는 상황이 웃음을 주면서 단어와 문장을 기억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단어가 알파벳 순으로 비슷한 단어들이 나오니 파닉스를 하는 기분도 들구요.

아이는 학교에서 배웠던 단어들도 있다며 비슷한 뜻을 가진 단어들도 찾아내서 알려주더라구요.

단어만 있으면 뒤돌아서면 잊게 되는데 만화 내용을 연상하며 단어와 문장을 기억하게 되니 오히려 재미있게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어서 좋아요.

<Picture Words>에서는 얼굴, 몸, 침실, 옷, 농장 동물들, 바다 동물, 교통수단, 과일, 작은 동물들, 요일, 월 등을 그림 단어를 통해 어휘력을 확장할 수 있구요.

아이가 학교에서 배운 내용들이라 더 쉽고 만만하게 다가오는데 QR코드를 통해 발음도 확인하며 바로 잡을 수 있어요.


 

 

 

 

 

 

 

 

부록 <놓지 마 초등 영단어장>으로는 책에 나온 단어와 문장을 모두 수록한 QR코드가 제공되는 단어장이 제공되어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볼 수 있어 좋네요.

단어와 문장을 읽으면서 책 내용의 상황을 떠올리게 되니 자연스레 복습도 되는것 같아요.

 

 

 

아이는 처음에는 단어는 관심없고 상황만 즐기는 눈치였는데 반복해서 보면서 단어와 문장을 하나씩 소리내어 읽어보더라구요. 

아이가 이해하기 쉬운 단어들과 짧고 간결한 문장이라 부담이 없어요.

그리고 cap은 앞에 챙이 달린 모자이고, hat은 테두리에 챙이 있는 모자라는 것을 알아냈다며 한껏 자신감을 보이던데요.
아주 기특하다고 칭찬을 한바가지 했줬더니 신이나서 더 열심이네요.

하루에 한쪽을 보더라도 재미있게 영어에 호기심을 갖게 하는게 목적이라 그 목적은 달성한 것 같아서 뿌듯해요.

다음 시리즈엔 어떤 상황이 펼쳐지고 그에 어울리는 단어와 문장은 무엇이 나올까 궁금해지네요.

영어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거나, 어렵게만 느껴져 흥미를 잃은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만화로 영어를 접할 수 있어서 추천해주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