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사야 할 주식
이상헌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이후 제로금리 시대가 도래하고 갈 곳 없는 유동성 자금이 주식으로 몰리고 있다. 

재테크를 하기전에 기업에 대한 공부조차 하지 않고 실적과는 무관하게 개인들이 주식을 사들이고 있는 가운데 주의를 요하는 경고의 메세지도 자주 들린다.

나 또한 주린이에 해당하기에 코로나 이후 어떤 시장이 펼쳐질지 어떤 종목에 투자를 해야하는지 연일 촉각을 세우며 유튜브도 듣고 공부를 하고 있지만 어렵기만 하고 갈길이 멀다는 것을 느낀다.

이번에 만난 <코로나 이후 사야 할 주식>는 코로나 이후의 일상과 산업의 변화를 예측하고 수익을 안겨줄 핵심 주도주를 소개한다.

주식을 막 시작한 주린이들,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한 투자자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위기를 넘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개막,

Change라고 쓰고, Chance라고 읽는다!"

 

 

 

 

 

 

 

 

 

코로나를 계기로 일상과 산업, 지구촌의 트렌드가 바뀌었다.

온라인을 통한 소비, 재택근무, 비지니스, 교육 등 비대면 인간관계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일상화 되어가고 있다.

성장하는 기업과 쇠퇴하는 기업이 확연히 구별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언택트 라이프, 스마트 헬스케어와 관련한 기업들이 성장하면서 주도주 역할을 하고 주식시장의 상승을 이끌고 있다.

전 세계 정부들이 금융 및 재정정책들을 강화하고 있고 우리나라도 시대 변화의 흐름에 맞춰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 추진계획을 신속하게 발표하며 대응하고 있다.

우리 정부의 한국판 뉴딜 3대 프로젝트로는 디지털 인프라 구축, 비대면 산업 육성, 사회간접자본(SOC) 디지털화 등을 선정해 경제회복과 혁신성장을 염두해 두고 있다.

반면 코로나 재확산으로 심리적 불안과 기업들의 실적 저조, 비대면 일상으로 지쳐가고 있는 가운데1997년 IMF 외환위기, 2001년 9.11 테러,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거치면서 터득한 것은 이런 위기가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코로나 이후 주식시장의 변화 방향, 금융 및 재정정책, 오프라인의 온라인화, 언택트 라이트, 코로나 이후의 유망주, 의료 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 등을 이해해야하며 각각의 유망주를 주목해야 한다.

비대면 기반의 언텍트 현상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디지털 데이터산업의 수요 급증, 5G 이동통신이 인프라 기술로 확장되면서 증강현실, 가상현실이 비지니스에 활용되고 더불어 홈트레이닝, 홈엔터테인먼트 등이 활성화 되고 있고,

온라인 원격 수업이 본격화 되었고, 원격의료를 시도하고 있다.

더불어 국가간 장벽 확대 및 자국민 보호 우선주의를 바탕으로한 글로벌 가치사슬의 재편이 이루어지고 탈세계화 트렌트가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 이후 재테크 방향 또한 달라져야하며 돈 되는 주식은 따로 있다.

위기가 기회가 될 언택트 라이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스마트 헬스케어, 재정정책 관련 주식에 주목하자.

저탄소, 친환경 경제로 전환하기 위한 그린뉴딜 정책, 신재생에너지, 전기자동차, 건물에너지효율화 등 녹색산업을 육성하고 녹색일자리 창출 등이 미래의 먹거리임을 기억하자.

코로나 이후 기회가 될 기업들을 각각의 종목별로 소개하고 있어서 투자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책에서 소개하는 유망주들에 대한 공부로 바빠지고 있는데 주식초보 주린이들에게도 쉽고 재밌게 읽히며 세상을 잘 읽어내는 동시에 시대의 주도주를 주의 깊게 살피며 성공의 투자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저자가 말하는 주식투자의 성공비법은 사실 너무 간단하다.

시대를 이끄는 주도주를 사서 길게 보유하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