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년 가게 2 - 당신에게 시간을 드리지요 십 년 가게 2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사다케 미호 그림, 이소담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시리즈를 아주 재미있게 보고 있는 아이가 이번엔 이상한 시간 가게 이야기에 푹 빠졌다.

아끼는 물건, 의미 있는 물건, 지키고 싶은 물건, 추억이 가득 담긴 물건이어서 보관하고 싶다면 '십 년 가게'로 오세요.

당신의 마음과 함께 보관해 드려요!

마술사가 실제로 존재하는 세계에서 6개의 흥미진진한 마법같은 이야기를 읽다보면 <십 년 가게> 시리즈의 다음편을 손꼽아 기다리게 된다. 마음에 마법이 걸린것처럼~

 

 

 

 

 

 

 

 

 

 

힘든 심경이나 괴로움, 초조함, 증오, 갖고 싶지 않은 감정까지 모두 맡아주는 신비한 십 년 가게.

원래대로 되돌리고 싶다면 간절하게 원하기만 하면 된다.

그럼 다시 십 년 가게로 올 수 있다.

십 년 가게에는 가게 이름과 같은 젊고 멋진 마법사와 디저트를 아주 잘만드는 말하는 집사 고양이가 함께 살고 있다.

사람들이 아끼는 추억이 가득 담긴 의미 있는 물건들을 나 혼자만의 비밀로 간직 싶다면 십 년 가게로 오세요.  

10년을 맡기는 대가는 돈이 아닌 시간. 1년의 수명을 받는다.
시간을 나눠 줄  만한 가치가 있는지 없는지, 어떤 선택을 해도 후회하지 않을지 잘 생각해봐야 한다.
그만큼 각자에게는 소중한 것이리라.





<십 년 가게>는 6개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다른 사람에겐 낡은 바이올린이지만 나에겐 사랑스럽고 소중한 바이올린을 맡기고 진실된 마음으로 즐겁게 연주하고 싶은 깨달음을 얻는 소녀이야기.

설탕으로 만든 아름다운 인어를 애지중지 여기며 먹지 못하다가 십 년 가게에서 고양이 집사 카라시가 내준 케이크를 먹고 반해 버린 꼬마 숙녀는 음식은 먹어야 된다는 것과 먹어서 없어져도 사라지는게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케이크를 만들겠다는 꿈을 키우는 이야기.

엄마와 아들은 그 무엇보다 서로를 소중하게 생각했으나 엄마는 사랑하는 아들을 훌륭하게 키우기 위해 일을 선택했고, 아들은 그런 엄마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오해에서 비롯된 안타까운 이야기.

죽음을 앞둔 날에서야 비로소 엄마의 진심을 알게 된다.

서로의 속내를 진심으로 털어놓았다면 그동안 그렇게 아들이 엄마를 피하진 않았을텐데.....

가족과의 진심어린 대화와 표현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해준다.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싶으나 노력하는 것을 귀찮아 하는 열 살 소년의 거짓말이 결국 후회로 점철된 이야기.

어떤 기분 나쁘고 무시무시한 것도 아름다운 색깔로 만드는 마법사 어린 마법사 소년 이야기.

특히 가슴이 아프고 인상적이었던 이야기는 어디에도 의지할 곳 없는 버림받은 불행한 엄마가 자신처럼 될 것을 우려하여 아기를 맡기러 왔을 때이다.

하지만 아기에 대한 사랑이 가득하다는 것을 깨우쳐준 트루님의 도움으로 대신 힘든 마음이나 증오, 괴로움 등의 마음을 맡기고  희망을 찾아 떠나간다.

아이를 기르는 엄마의 마음으로 아기에 대한 사랑이 공감되어 가슴이 찡했던 이야기다.

반면 아이는 거짓말로 불행한 다리가 되는 소녀 이야기에서 뜨끔했단다.

그리고 내 1년 목숨의 댓가로 맡기고 싶은 것은 '공부에 대한 걱정'이란다.

마법의 이야기를 상상하는 재미에 푹빠져 읽다보면 어떤 삶을 살아야할지 반성하게 되고 깨달음을 주기에 더 애정하게 된다.

다음시리즈는 어떤 내용일까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