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 - 일을 잘한다는 건 빨리 끝내는 것이다
요시다 유키히로 지음, 김진연 옮김 / 센시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이라고 생각하면 의무적이고 강제적인 느낌이 들어 왠만하면 빨리 끝내고 집에서 편히 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겠지.

사람들은 누구나 워라벨을 꿈군다!

세상에 일을 빨리 끝내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하지만 좀더 효율적인 방법을 몰라서 또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지 못해서 쉽게 끝내지 못하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일것이다.

그런 분들을 위한 책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

저자는 외국계 회사 재직 시 두 번의 좌천인사를 경험했고 회사에게 쫓겨날 위기에 처했을 때 일잘하는 사람들의 업무습관을 관찰하고 직접 노하우를 배워가며 업무습관을 개선시켰다.

이 책은 매니저가 되어 직원들을 교육시키고 매출상승으로 이어가며 쌓은 경험들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코칭법과 심리학 기법을 결합해 일을 빨리 끝내는 자신만의 비법을 풀어놓았다.



 

 


 

 

 

 

 

 

 

 

 

끝도 없는 일에 허우적거리는 사람들을 위한 실전 가이드!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업무 노하우 42가지 비법을 배워볼 수 있다.

일빨러 (일을 빨리 끝내는 사람) 업무 루틴으로 살짝 바꿨더니

매출 20% 상승, 잔업률 제로! 3년 연속 최우수 사원, 고속 승진까지 되었다구~

눈이 반짝반짝~ 졸음이 싹~ 정신이 번쩍드는 순간이다.

책에서는 매일 업무습관 하나만 고쳐도 퇴근시간이 두 배 빨라지는 8시간 법칙,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생각 포인트, 일도 관계도 삶의 질도 한번에 역전시키는 사고법, 일빨러들의 특별한 업무루틴 대공개, 고속승진의 비밀과 불리한 상황도 유리하게 만드는 보고의 법칙, 회사 스트레스에서 해방되는 7가지 방법으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우선 내가 일빨러인지, 일못러인지 자가진단할 수 있는 1분 자가진단 테스트가 수록되어 있으니 테스트 해보고 이번 기회에 자신을 되돌아보며 일빨러가 되기 위한 각오를 다져보자.




 

 

일을 잘한다는 것은 일을 효율적으로 하여 빨리 끝낸다는 말이다.

나는 하루종일 쉬지 않고 열심히 일했는데도 자주 야근을 하는데 동료는 옆부서 직원들과 수다떨고 설렁설렁 일을 하는것 같은데 할일을 뚝딱 끝내고 룰루랄라 칼퇴근에 자기계발까지 하고 있다.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업무습관으로 루틴을 바꿔보면 된다.

일을 빨리 끝내는 사람들의 특징은 업무 집중도가 뛰어나며, 효율적인 시간관리에 능하고, 협업을 통해 업무능률을 배로 끌어올리는 방법을 잘 활용한다.

업무 성과는 나날이 좋아지고 일을 빨리 끝내니 시간도 여유가 있어 자기계발을 해나갈 수 있다.

만약 완벽하게 일을 처리하겠다고 혼자 끙끙거리며 매일 야근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게 된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특히 기억나는 부분은 일을 빨리 끝내는 사람은 피곤해지기 전에 쉬고, 처음부터 전력 질주하고, 일정을 빡빡하게 잡지 않아 시간적 여유를 확보해 둔다.

점심 시간을 이용해 자기계발을 하기도 하고 '파워 냅'이라는 꿀낮잠으로 업무 생산성을 높힌다.

평소 일찍 일어나는 나는 점심식사후 피곤히 확 몰려오기에 회사생활을 할 때 점심을 먹은 후 바로 15분간 낮잠을 자는 습관이 있었다.

항상 배꼽시계처럼 15분에 정확히 일어나는데 자고나면 개운하니 일의 능률도 올랐다.

이게 나만의 습관이라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파워 냅'이라니 그 효과는 내가 증명한 셈이다.ㅋ

이외에도 스타벅스 사고, 완행열차 사고, 모방 사고, 드론 사고 등등 재미있는 이름을 붙인 사고 등등

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한가지 비법당 2~3페이지를 할당해 짧으면서도 임팩트있게 소개한다.

코칭법과 심리학 기법을 가미하여 배우고 익히는 재미도 있고 바로 활용할 수 있어 업무에 도움도 받을 수 있다.

직장생활을 15년이상 했을 때도 몰랐던 비법들을 지금에서 배우니 그때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운 감은 있다.

상사에게, 부하직원에게 나 자신을 당당하게 어필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관계, 크고 작은 스트레스들을 자연스럽게 풀면서 일과 삶의 행복까지 챙취하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