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페처럼 골라서 투자하는 해외 ETF 백과사전 - 이 책 한 권이면 끝, '글로벌 ETF 투자 실전 가이드북!'
김태현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재테크를 할 때 잊지말아야할 사항이 있다면 여유자금으로 분산투자, 장기보유가 기본원칙이다.

내가 아이에게 물려줘야 할 유산이 있다면 아이의 경제교육을 위해서 적은 돈으로 시작할 수 있는 주식을 함께 공부하며 투자하는 것.

완전 생초보라서 어리버리하지만 국내 주식을 사보았으니 분산투자를 위해 해외주식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하지만 외국시장의 상황은 잘 모르니 두렵기만 한데 뷔페처럼 골라서 투자하는 <해외 ETF 백과사전>이 있어서 글로벌 투자를 시작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글로벌 ETF 투자 실전 가이드북으로 강추!


내 나라의 주식도 잘 모르는데 말도 안통하는 글로벌 투자를?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며 어려워한다.

물론 나도 그랬으니까.

하지만 뷔페처럼 골라서 투자하는 <해외 ETF 백과사전>를 만나면서 편견을 확실하게 깨뜨렸다.

DIY처럼 자기 입맛에 따라 골라서 투자하는 ETF는 내가 생각했던 것처럼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요즘처럼 저성장, 저금리 시대에는 안전자산과 위험자산, 주식과 채권, 금과 외화, 현금 등에 분산 투자하여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최우선인데 분산 투자를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ETF다.

ETF는 주식시장에서 쉽게 거래할 수 있게 만든 펀드를 말한다.

해외 ETF는 자동으로 분산 투자와 소액 투자가 가능하고 현금화가 빠르다.

운용보수와 거래수수료가 국내보다 저렴하고 다양한 투자 대상과 투자 방법이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쉽게 거래할 수 있다.

공개된 정보가 많아 시간이 절약되고 운용이 투명하다.

상승장과 하락장 양방향 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장기 투자시 장점이 극대화되 때문에 높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재테크 상품이다.

여기에서는 제목에 있는 것처럼 해외 ETF에 대해 다룬다. 

 

 

 

 

 

 

 

 

 

해외 ETF 기본, 심화, 실전 투자 기본, 실전 투자 심화 총4파트로 나누어 글로벌 ETF 투자를 한 권이면 끝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ETF는 주식과 펀드의 중간으로 중수익.중위험 투자 수단이다.

장.단점을 비롯해 보수 및 운용, 초보자를 위한 증권사별 장점을 안내하여 해외증권계좌 개설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배당, 미국 주식시장 대표 지수, 글로벌 주식시장 대표 지수, 섹터, 스타일, 테마, 특색, 레버지리·인버스, 원자재· 상품, 채권 종류별로 지수, 운용보수, 주당 가격, 시가총액, 섹터와 종목 비중 및 분배율, 수익률 등 상세히 소개하고 있어서 초보자는 물론 투자를 앞두고 있는 분들이 참고하기 좋다.

읽다보면 장기적으로 투자하면 좋은 종목과 주식을 자연스레 터득할 수 있고 나의 관심종목도 좁혀져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유망한 기업이 어떤 분야에 주력 사업을 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어 글로벌 시장을 이해하는데도 좋다.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흐름도 알 수 있어 주식초보, 주식에 투자하고 있는 분들, 경제와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꼭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