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의 마법 - 신간 여자의 삶이 달라지는
손혜연 지음 / 밥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싸게 주고 사서 본전 생각이 나서, 언젠가 필요할지 몰라서, 귀찮아서 미루다가 결국 온 집안이 물건으로 넘쳐난다.

특히 책육아를 시작했고 지금도 하고 있기에 책욕심이 많아 안방을 시작으로 아이방, 거실, 작은 틈새가 있는 곳이면 책장으로 빼곡해서 책과 물건들을 이고지고 사는 느낌이다.

전국이 지진으로 가슴이 철렁했을때 가장 무서웠던것은 책장이 무너져 깔리면 끝이구나란 생각이 먼저 들었다.

지금보다 넓은집으로 이사하면 해결될까싶어 이사했더니 빈틈없이 물건들로 들어찬 집안을 보면 정리가 안되어 어수선하기 짝이 없다.

손님이라도 올라치면 대청소를 하느라 혼비백산이 된다.

요즘 삶을 다이어트한다는 미니멀 라이프가 유행인데 도저히 이대로는 불안해서 못살겠다는 위기감에 나도 미니멀라이프를 감행하게 되었다.

여자의 삶이 달라지는 <정리의 마법>이 바로 나의 멘토이다.

저자는 다양한 정보와 좋은 물건을 소유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가치 있게 정리하는 것임을 깨닫고 많은 사람들이 정리를 통해 변화된 삶을 경험하도록 정리 노하우를 알기 쉽게 풀어내고 있다.

 

 

 

 

 

 

 

 

 

 

정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물건들이 제자리를 찾아 반듯하게 정돈된 깔끔하고 쾌적한 공간이 생각난다.

그런데 <정리의 마법>에서는 물건의 정리만이 아닌 생각의 정리까지 소개한다.

정리의 필요성을 비롯하여 머릿속을 가볍게 하는 생각정리 방법, 즐겁게 실천하는 공간정리 노하우 등 미니멀 라이프 전문가의 실전 노하우를 대방출한다.

물건의 정리는 이미 많은 책들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알고 있지만 생각정리는 다른 분야라고 생각했는데 생각정리 후 공간정리를 하면 공간이 달리보임을 느끼게 해준다.

 

 

정리는 시간과 돈, 에너지의 낭비를 막을 수 있고,

생각, 시간, 공간, 관계를 정리하므로써 진정한 나를 찾는 시간이 될 수 있다.

평생 써먹는 정리습관은 시간을 내어 규칙적으로 해야하며 잘 남기는 것에 집중한다.

짧은 시간이라도 규칙적으로 하면서 소요되는 정리시간을 줄일 수 있고, 사용할 물건과 비워야 할 물건, 집중해야 할 일과 그렇지 않는 것들을 정리하고 비우다 보면 가치 있는 것들만 남게 된다.

공간과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 4단계로는 꺼내기, 나누기, 자리잡기, 유지하기를 들고 있는데 결국 공간과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이 유사함을 알 수 있 수 있다.

생각정리 도구로 만다라트와 마인드맵을 소개하고 있는데 핵심목표를 정하고 세부사항을 적고 실천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데 도움을 준다.

귀찮다는 생각으로 미뤄왔던 만다라트를 통해 확실한 목표 아래 세부사항까지 적고나면 목표를 이루었을때를 상상하며 적극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는 효과가 있다.

 

 

 

책을 읽기전에는 이 많은 것들을 언제 다하나? 막연함에 한숨부터 나오고 정리는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자기 전 5분, 외출 전 5분, 아침에 일어나서 5분 정도만 투자해도 쾌적한 상태의 집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줬다.

내가 비우지 못하는 이유를 생각해보는 시간도 갖을 수 있고.비움을 위한 질문과 물건을 잘 보내주는 비법도 배웠다. 

서랍, 지갑, 가방 등 작은 것부터 옷장, 주방, 침실, 현관, 욕실까지 도구를 이용한 마법의 정리 액션을 보여주고 있어서 바로 따라하기 쉽다.

더불어 나만의 정리 방법도 찾을 수 있다.

지금 당장 작은 것부터 시작하면서 행복한 셀프정리 꿀팁 10가지는 항상 마음속에 새기고 실천해야겠다.

복잡한 머릿속과 공간을 정리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