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지음, 안영준.엄인정 옮김 / 생각뿔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관계의 원칙'을 이해하고 실천하라!

당신의 삶에 '마법' 같은 변화를 가져다줄 책!



유명인들이 곁에 두고 있었다는 카네기 인간관계론~
나이를 먹을수록 말과 행동에 신중하게 되고 인간관계가 더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

최근 우연히 운동을 하면서 <요즘책방 책 읽어 드립니다>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는데 스테디셀러 책들을 알기 쉽게 풀어주어 어려운 책들도 핵심이 귀에 쏙쏙 들어와 재미를 느꼈다.

<카네기 인간관계론>도 요즘책방에 소개 되었다니 반가움에 만나 보았다.

책의 명성을 수없이 들었지만 어렵지 않을까라는 편견에 쉽게 손이 가지않아 차일피일 미루어 왔는데 왜 이제야 만나게 되었는지 안타까움이 절로 나왔다.

왜 성공한 사람들이 항상 곁에 두고 수시로 읽고 행동하기 위해 노력하는지 알 수 있었다.

저자는 교사와 세일즈맨 등 사회생활에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듭하면서 익힌 노하우, 성인을 대상으로 연설 강의를 하면서 강의에 참여한 대상자들의 실험과 경험, 유명인사와 각계 각층의 사람들과 함께 만든 결과물을 책에 담았다.

세월이 지나도 변함없는 인간관계의 성공 노하우를 담은 책으로 인간관계에 관한 최고의 실행 지침서이다.



 

 

 

 

 

 

<카네기 인간관계론> 이 책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 소개를 시작으로

사람을 대하는 기본 원칙, 호감을 사는 방법, 설득하는 방법, 변화시키는 방법, 기적을 불러일으킨 편지들,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방법을  6part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가정, 직장, 일상생활 어디에서건 인간관계는 이루어지는데 때론 상처 받고 본의 아니게 상처를 주기도 한다. 

이젠 사람 때문에 상처받지 말자.

'명쾌하고 섬세하면서도 따뜻한 인간관계론 최고의 바이블이 있으니까.

인간관계의 기술을 배우면 누구나 인간관계에 성공할 수 있다. 




인간관계에 관한 실용적인 지침서인 이 책은 발명가, 정치가, 사업가, 영화배우, 탐험가 등 세계적인 유명인들과 성공한 사람들을 면담하여 그들이 인간관계에서 어떤기술을 사용했는지 찾아내고 노력한 흔적과 다양한 사례들을 담고 있다.

읽으며 인간관계의 진수를 느끼고 공감하며 배우는 재미도 있고, 때론 인내력과 사람을 다루는 기술에 혀를 내두를정도로 감탄하게 된다.

비판하고 야단만 쳐서 외면받던 사장이 책에서 주장하는 원칙들에 대해 배우고 삶의 철학이 송두리째 바뀌어 종업원들의 친구가 되는 변화가 생기고, 좌천당할 위기에서 벗어나 승진하는 경우, 가정에 행복이 흘러넘치는 경우, 연봉 인상 등등 다양한 사례의 변화의 경험들을 만나게 된다.

정말 책에 나온 원칙들을 따라하면 나도 인간관계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처음에 들었던 의문들이 어느새 따스한 한줌 햇살에 눈이 녹듯 사르르 녹아 내린다.

남에게 비판받고 싶지 않으면 나 역시 남을 비판하지 않으면 되고, 사람들의 인정받고 싶어하는 욕구를 충족하면서 각자의 능력을 최대치로 발휘할 수 있게 이끌어주기 위해서는 솔직하고 진심어린 칭찬과 격려가 필요하고, 다른 사람의 호감을 사고 싶다면 미소를 지으면 된다.

평소 알고 있으면서도 실천이 되지 않는 것들을 다시금 일깨워준다.


 


 내용중에서 인상적이었던 것은 기술적인 분야에서는 전문적인 지식이 뛰어나야 성공한다고 생각했는데 기술적 지식이 성공에 미치는 영향은 15%에 불과하고 나머지 85%는 인간관계의 기술. 즉 성격과 통솔력에 달려 있다는 내용이다.

성공의 요인중에서 인간관계가 얼마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지 알게 해준다.

1800년대 후반부터 1900년도의 시대를 살았던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이 세월이 지나도 변함없는 인간관계의 황금률임을 느끼고 깨닫을 수 있었다,

부드럽고 섬세하면서도 따뜻하고 명쾌한 인간관계의 기술을 하나씩 배우고 실천할 때마다 다시 태어나게 만드는 기분이 든다.

새로운 삶의 방식에 도전하려면 시간과 끈기와 끊임없는 실천이 필요하듯이 성공한 인간관계를 원한다면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수시로 펼쳐보고 실천하는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한다.

사람들속에서 부대끼며 살아가야하는 인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인간관계 기술~

남편을 나의 입맛에 맞게 변화시키려고 그동안 얼마나 많은 공을 들였던가?

남편의 잘못을 직접적으로 지적하고, 체면을 살려주기보다는 깎아내리기 바빴고, 칭찬과 감사의 말보다는 비난의 말을 더 많이 했으니....

결국 방법이 잘못되었음을 알게 되었다.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수시로 읽어보며 실천해봐야겠다.

사람 때문에 상처를 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